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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동과 트레이닝

저작시기 2006.11 |등록일 2006.11.25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14페이지 | 가격 1,500원

소개글

운동과 트레이닝 6주간 웨이트 프로그램 입니다.
운동 목표부터 사진 첨부까지 자세하게 만든 레포트 입니다.

목차

1. 기본적인 트레이닝 원리
2. 초보자를 위한 웨이트 트레이닝 원칙

본문내용

웨이트 트레이닝을 하거나 보디빌딩을 하기 위한 트레이닝 원칙들입니다. 이러한 원칙들을 집대성한 사람은 미국 보디빌딩의 아버지라 불리우는 `죠 웨이더`에 의해 이루어졌는데 미국 전역과 세계를 돌아다니며 웨이트 트레이닝을 하는 사람들을 만나 그들로부터 많은 원칙들을 알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것들을 체계화시킨 것이죠. 여러분들도 나름대로 운동을 하면서 자신만의 원칙들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이것은 트레이닝 개별성의 원리에 속하는 것이죠. 여하튼 트레이닝 원칙들은 초급, 중급, 고급별로 나누어져 있는데 잘 숙지한다면 트레이닝을 하거나 트레이닝 계획을 세우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1. 기본적인 트레이닝 원리
1) 개별성의 원리-트레이닝 프로그램을 계획하는 경우에는 특수한 필요성과 개인의 능력이 잘 고려되어야 한다.
2) 특수성의 원리-트레이닝 프로그램이 특이한 트레이닝 적응을 성취하기 위해서 주어진 종목에 대해 최적의 경기력을 결정하는 생리학적 계통의 중요성이 강조되어야 한다.
3) 트레이닝 중단의 원리-훈련을 중단하게 되면, 신체적 수준은 일상적인 수준으로 감소하게 될 것이다. 즉, 훈련에 의해서 얻어진 결과들을 잃게 될 것이다. 이러한 훈련의 중단 원리는 `사용하라 그렇지 않으면 잃게 된다` 는 잘 알려진 구절을 제기하게 된다. 트레이닝 프로그램은 계획을 계속해서 유지할 수 있는 측면을 포함해야 한다.
4)점진적 과부하의 원리-모든 트레이닝의 기초적인 토대를 이룬다. 아래에 설명되어 있음.

2. 초보자를 위한 웨이트 트레이닝 원칙
-초보자는 꼭 숙지해야 할 사항이며, 중급, 고급 단계 어디서나 적용되는 가장 기본적인 원칙들이다.
1) 점진적 과부하 훈련원칙 (모든 체육의 기초이며, 웨이트 트레이닝의 가장 기본 원칙이다) 기원 전 6세기쯤, 그리스 시대는 `힘의 시대`라고 불리었고, `밀로` 같은 힘센 장사들이 많았다. 그들은 송아지가 어미 소가 될 때까지 이를 어깨에 매고 다니는 훈련을 했는데, 이러한 방법은 가벼운 것에서부터 차츰 차츰 무거운 것으로 옮겨간다는 오늘날의 점진적 과부하 원칙으로 이어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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