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가점수C

나의 이탈리아 배낭여행계획

저작시기 2006.10 |등록일 2006.11.25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8페이지 | 가격 1,500원

소개글

이탈리아 배낭여행 계획서입니다. 이탈리아를 선택한 동기를 시작으로 구체적인 여행지에 대한 소개 그리고 이탈리아 배낭여행의 팁이 담겨 있습니다.

목차

1.여행지선정에 대한 이유와 목적
2.이탈리아에 대한 간략한 소개
*위치와 면적
*사회와 문화
3.구체적인 여행 장소와 경로 및 일정 그리고 그곳에 대한 정보
1) 로마
2) 바티칸 시국
3) 나폴리
4) 폼페이
5) 피렌체
6) 베네치아
4. 여행에 필요한 정보

본문내용

3.구체적인 여행 장소와 경로 및 일정 그리고 그곳에 대한 정보

1) 로마(배낭여행 1~2일차※가톨릭 미사 참석을 위해 주말에 도착하도록 한다.)
로마공항에 도착하여 도미토리방을 잡고 로마를 여행을 시작하기로 한다. 로마는 이탈리아의 수도로 테레베강을 중심으로 형성되었고, 인구 265만 5970명과 2500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고 한다. 로마에서 가볼 만한 곳은 테르미니 역(STAZ. TERMINI)과 그 주변으로 테르미니 역이란 ‘종착역’이라는 뜻으로 현대 이탈리아를 상징하는 대작품인데, 구내에 기둥이 하나도 없다고 한다. 1942년 무솔리니의 주도로 건설이 시작되었는데 전쟁으로 잠시 중단되었다가 1950년에 완성되었다고 한다. 그리고 두 번째로 콜로세움(Colosseum)으로 이동한다. 대형 원형 경기장으로 고대 로마 유적지 중 가장 규모가 크다. 최대지름이 188m, 최소지름 156m, 둘레 527m, 높이 57m의 4층으로 된 타원형 건물이다. 콜로세움은 ‘거대하다’는 뜻으로 근처에 거대한 네로상이 있어서 이름 지어졌다는 전설이 있다. 약 5만명을 수용할 수 있고 모의 해전, 검투사의 격투, 맹수의 싸움 등이 개최되어 오락에 굶주린 고대 로마 시민의 열광적인 관심을 집중시켰던 곳이다. 다음 여행지는 포로 로마노(Foro Romano)로 고대로마의 중심이었다. 현재는 거의 폐허나 다름없지만 이전에는 신전에나 공공시설이 가득 들어서 있었고, 시저나 아우구스투스 황제가 유럽의 역사를 만들었던 곳이다. 다음 스페인광장은 광장과 계단, 거기에 교회가 조화된 유니크한 공간이 매력적이라고 한다. 광장에서 춤추며 오를 수 있을 듯한 137개의 계단을 다 오르면 두 개의 탑이 솟아 있는 교회에 이른다. 또한 오드리 헵번과 그레고리팩이 주연한 영화 ‘로마의 휴일’로 유명하다.

참고 자료

브리테니커 온라이 백과사전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