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영화 `크라잉게임`을 감상하고

저작시기 2006.11 |등록일 2006.11.25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11페이지 | 가격 1,800원

소개글

닐 조단의 <크라잉 게임(The Crying Game)>은 정치적 스릴러로 시작하여 애절한 사랑이야기로 끝을 맺는, 한마디로 영화 중간에 장르가 360도 변해버리는 영화다.
그런데 대단한건 완전히 장르가 바뀌는데도 불구하고 씁쓸하고 비참한 영화의 분위기는 바뀌지 않는다. 또한 줄거리도 전혀 어색하지 않게 흘러간다.
깐느 영화제 남우주연상을 수상했던 <모나리자>로 평단의 주목을 받은 닐 조단은 헐리우드에서 찍은 일련의 영화들, 즉 <유령 호텔>이나 <천사탈주>를 지나 <크라잉 게임>이라는 전대미문의 작품을 만들었다. 이렇게 거창한 소개를 하는 이유는 일반 관객들이나 잘 모르는 사람들은 <크라잉 게임>을 무슨 영화계의 이슈로만 기억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목차

- 서 론
- 작품 개요
- 감독 “닐 조단”
1)작품 연보
2)작품 세계

- 작품(영화) 배경

- SYNOPSIS

- 영화 속의 전갈과 개구리 이야기

- 영화의 전체적 색채 분위기

- 크라잉 게임의 음악

- 영화 속에 나타난 사회학적 성의 정체성과 인종

- 동성애

- 동성애와 영화
1)버디 무비
2)퀴어 시네마
3)드랙 무비

- 영화『크라잉 게임』에 대한 생각

- 결 론

본문내용

작업복을 입은 시골 처녀 쥬드(Jude: 미란다 리차드슨 분)가 카니발 축제를 즐기고 있는 흑인 병사 죠디(Jody: 포레스트 훼테커 분)를 유혹한다. 그녀는 그를 축제장에서 데리고 나와 해변의 다리 위로 온다. 그녀는 계속 그를 유혹하고 그가 다가가 입을 맞춘다. 순간 어려보이는 사람이 총을 겨누는 소리를 듣는다. 그는 함정에 빠진 걸 느꼈으나 폭행을 당하면서 두건이 씌어지고 어디론가 끌려간다. 그는 IRA(북아일랜드의 독립 지하조직)에게 인질로 잡혀왔다는 것을 알게 된다. 그들 간부 중의 하나가 정부 당국에 의해 심문을 받고 있는 것에 대한 보복이며, 만약 그 간부가 3일 만에 풀려나지 않으면 그는 총살당하는 것이다. 기다림 속에서 죠디는 자기를 감시하는 퍼커스(Fergus: 스테븐 리 분)와 친해지게 된다. 이상하게도 인간애에 가득찬 퍼커스, 그들은 자신들의 인상에 관한 이야기도 했다. 지하조직에 대한 퍼커스의 중압감과 죠디가 겪는 인종차별은 서로 상통하는 것이었다. 죠디는 애인 딜(Dil: 제이드 데이비슨 분)의 사진을 보여주기도 한다. 죠디에게 운명의 시간이 다가온다. 퍼커스도 이에 두려움을 갖고 있다. 이유는 죠디를 총살해야할 임무를 맡게될 것이라는 막연한 생각 때문이다. 마침내 죠디를 처치하라는 명령을 받는다. 죽음을 눈 앞에 두고 죠디는 감정이 격하게되어 분노와 비통의 눈물을 흘리더니 마침내 평정을 되찾는다. 퍼커스는 자신의 감정이 흩어지지 않도록 애를 쓰며 그를 끌고 나온다. 그러나 죠디는

참고 자료

영화<크라잉게임>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