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독후감]오체불만족

저작시기 2006.08 |등록일 2006.11.24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2페이지 | 가격 900원

소개글

많이들 알고 계시는 오체불만족을 읽고 쓴 독후감입니다
잘 쓴 글입니다 .

본문내용

저는 장애라는 것을 지금까지 줄곧 불행으로 생각해왔고, 장애에 처한 사람을 불쌍히 여기고 좋지 않은 시각으로 본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이 책을 통해 저는 장애에 대한 새로운 세상을 알게 되었다고 해야하나, 장애를 다시 보게 되었다고 해야하나, 여튼 장애에 대해 좀 더 깊은 생각을 할 수 있었던 계기가 되었습니다.
주인공 오토다케 히로타다는 양쪽 팔다리가 없이 태어난 장애인이 였습니다. 하지만 첫 장부터 끝장까지 장애 때문에 겪었던 슬픔이나 외로움, 자신에 대한 회의는 찾아 볼 수가 없었습니다.
보통 사람들이 생각하기엔 불행 하는 게 일반적이나, 오토다케는 낙천적 성격으로 전혀 그런 모습을 찾을 수 없었습니다.
유치원 때부터 다른 아이들에게 인기를 독차지 한 것은 바로 다른 아이들과는 조금 다르다는 점을 장점으로 생각한 낙천적인 성격 때문이었던 것으로 생각됩니다. 그래서 오토다케는 누구보다도 앞장서서 친구들과 놀려 했고 주눅들어 있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친구들도 그런 오토다케를 장애인으로 보지 않고 그냥 한 친구로서 그와 함께 한 것이 아닌가합니다.
만약 오토다케가 의기소침해 있고 또래 친구들과 이야기하고 노는 것을 피하고 자신만의 틀 속에서 자책하며 나오지 않았다면 그는 정말로 불행한 삶이 되었을 것입니다. 누구와도 접촉하지 않으려 하고 또래 친구들과의 다른 점을 심각하게 고민하고 후회했다면 지금의 오토다케는 없었으리라 하는 생각이 듭니다. 이런 오토타케를 보면서 다시 한번 약간의 생각의 변화가 얼마나 자신을 행복하게 만들 수 있는지를 되돌 아 보는 계기도 되었습니다.
오토다케가 또한 이렇게 훌륭하게 성장할 수 있었던 배경에는 그의 낙천적인 성격도 있지만 하나의 이유가 더 있었습니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