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독서감상문

저작시기 2006.01 |등록일 2006.11.24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2페이지 | 가격 300원

소개글

그레그 S. 레이드 가 쓴

목차

없음

본문내용

평소‘독서’에 대한 의지는 가지고 있었지만 온갖 핑계를 구실로 자신을 합리화 하며 책 없이 지내오다 얼마 전 공무원교육원에 교육을 가게 되었다. 때 마침 교육원에서는 “1주일 책 1권 읽기 운동”을 교육생들에게 권유하고 있어 독서의 필요성에 대하여 나름대로 필요성을 느끼던 차 몇 권의 책을 읽게 되었다.

그 중‘시간매트릭스’에 대한 책을 읽게 되었다. 시간매트릭스는 중요한 일과 중요하지 않은 일, 긴급한 일과 긴급하지 않은 일로 일의 우선순위를 배분하고 자신의 성장을 위해 중요한 일을 하기 위해서 어떤 비중을 가지고 일을 해야 하는가 였다.

책에 인용된 통계조사 결과 대부분의 사람은 긴급하고 중요한 일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였으나 놀랍게도 성공한 사람들의 경우 “긴급하지 않으나 중요한 일”을 가장 중요하게 여긴다는 것이 밝혀졌다. 성공하는 사람들의 경우 장기간에 걸쳐 중요한 사안에 대하여 사전에 준비하고 대비하며 이는 곧 성공하는 사람은 자신만의 비전과 장기목표를 세우고 이에 맞추어 단기계획을 짜고 실행에 옮긴다는 의미였다.

그동안 행정혁신을 위한‘혁신비전’에 대한 내용을 자주 접하였지만 사실 비전의 필요성, 이유에 대해서는 고민한 적이 없었다. 행정혁신은 말 그대로 행정을 혁신하는데 적용할 문제이지 내 자신(의 인생관)과는 별개로 생각했었던 것이다.

‘시간 매트릭스’를 알게 된 계기로 ‘내 자신의 비전(장기목표)’에 대하여 되돌아보게 되었지만 무엇을 나의 비전으로 삼을 것인지, 어떤 방식으로 행해야 할지에 대한 벽에 부딪치게 되었다. 그러던 차에 만나게 된 것이 “10년 후”라는 책이었다.

“10년 후”의 대강의 줄거리는 다음과 같다.
어린 시절부터 아버지 없이 자란 ‘오스카’는 아버지 역할을 해줄 사람을 간절히
원하던 중 아이스크림 가게 앞에서 성공한 ‘로이’아저씨를 만난다. 그 날부터 이 아저씨는 오스카에게 인생의 진리를 하나씩 가르쳐준다. 오스카에게 있어 로이
는 이른바‘멘토(Mentor)이였던 것이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