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나의 성, 사랑, 결혼에 대한 보고서

저작시기 2006.01 |등록일 2006.11.24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6페이지 | 가격 1,200원

소개글

좋은 점수 받았던 레포트입니다~! 사랑과 성과 사랑에 대한 저의 생각을 쓴 글입니다~

목차

I.서론
II. 본론
1. 나의 성
2. 나의 사랑
3. 나의 결혼
III. 결론

본문내용

I. 서론
우선 성과 사랑, 결혼에 대해서 모든 것을 다루기란 불가능했다. 그래서 성 파트를 다룰 때에는 혼전 순결에 대해 중점적으로 쓰고자 했다. 오늘날에는 순결에 대한 생각이 달라지고 있다. 순결은 이제 여성만이 지켜야 하는 것이 아닌 남녀 모두가 평등한 입장에서 지켜야 할 것이다. 그러나 순결을 가벼이 여기는 사람들이 점점 많아지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그렇기 때문에 혼전순결 문제는 아직도 찬반 논란이 끊이지 않고 있는 이슈이다. 나는 혼전 순결에 대해서 분석적이고 논리적으로 접근하기보다는 나의 경험과 생각을 바탕으로 솔직하게 쓰고자 했다. 사랑 파트에서는 무엇을 쓸까 하다가 내가 겪었던 사랑을 돌이켜 보면서 내가 생각하는 사랑의 의미를 발견하고자 했다. 또한 앞으로 내가 바라는 사랑에 대해서도 생각해 보았다. 결혼 파트에서는 우선 내가 생각하는 바람직한 남편 상에 대해 언급하였고, 결혼을 좀더 현실적이고 냉정하게 바라보려고 했다. 결혼을 그저 막연하게 생각하고 있는 대학생들이 많다. 그래서 나는 이번 레포트를 계기 삼아 결혼에 대해 진지하게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였다. 마지막 ‘청혼하기’에서는 단순히 레포트를 위한 청혼장이 아니라 정말 미래의 결혼하게 될 사람에게 보내기 위해 청혼장을 만들어 보았다.


II 본론

1. 나의 성.....

내 단짝 친구 선희(가명)에게서 나는 충격적인 이야기를 들었다. 다른 사람들한테는 몰라도 적어도 나에게 있어서 만큼 그 이야기는 충격적이었다. 선희는 지금은 전 남자친구와 아주 오래 사귀었었다. 3년 정도 사귀었는데 남자친구와의 잦은 다툼으로 헤어지게 되었다. 벌써 그들은 헤어진 지 일년이 되었고, 나와 선희는 문득 선희의 전 남자친구에 대해서 얘기를 하고 있었다.
나: 넌 걔랑 헤어지길 잘 한 거야
선희: 그래, 나도 알아. 그래도 그 땐 사랑했었으니까.
나: 걘 너무 널 구속하려 했어.
선희: 하긴 ,그랬어. 애가 너무 밝히고. 호호
나: 정말? 걔가 그랬단 말이야? 어머, 난 걔 그렇게 안 봤는데.
선희: 니가 아직 남자를 안 사귀어 봐서 모르는데. 남자애들이 얼마나 밝히는데. 장난 아니야. 남자들은 여자들이랑 두뇌부터가 틀리다고.
나: 정말?
선희: 야. 내 친구들 중에는 남자친구랑 그거 한 애들도 얼마나 많은데. 그런데 난 이해해, 사랑하는 사람이라면 그럴 수 있다고 생각해.
나: 어머, 진짜? 웬일이야. 설마 넌 안 그랬겠지?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