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취한말들을 위한시간

저작시기 2006.10 |등록일 2006.11.23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10페이지 | 가격 1,300원

소개글

취한말들을 위한시간이라는 비디오를보고 이영화의 조사및 지도, 미국,미라크전쟁의 원인 현황상, 향후전망

목차

1. <취한 말들을 위한 시간> 영화 조사
-시놉시스-
-프로덕션노트-
-수상경력-

2. 중동 국가 지도

3. 미국-이라크 전쟁의 원인, 결과, 현 상황, 향후 전망
-전쟁 원인-
-전쟁 결과-
-현 상황-
-향후 전망-

4. 쿠르족이란?

본문내용

1. <취한 말들을 위한 시간> 영화 조사

-시놉시스-
따뜻한 가족애로 차가운 세상을 헤쳐 가는 다섯 남매의 눈물겨운 이야기.
이란과 이라크의 오랜 전쟁을 격으며 황폐해질 대로 황폐해진 국경 마을 바네(Baneh).
어머니가 막내를 낳다 죽고, 밀수길에 나섰던 아버지마저 지뢰를 밟고 목숨을 잃으면서 12살 난 소년 아윱(Ayoub)은 졸지에 가족들을 책임져야하는 꼬마 가장이 된다. 아윱은 학교까지 그만두고 돈벌이에 뛰어들지만, 아픈 동생 마디(Madi)의 약값을 치르고 나면 여동생 아마네(Amaneh)에게 새 공책을 사주기도 빠듯하기만 하다.
설상가상으로 수술을 서두르지 않으면 마디가 몇 개월 못가 죽게 될 거라는 의사의 진단에, 아윱은 수술비를 마련하기 위해 밀수하는 사람들의 심부름꾼이 된다. 국경을 넘나들어야하는 밀수는 이란과 이라크 국경수비대의 눈을 피해야하는 것은 물론, 밀수꾼을 습격하여 물건을 강탈하는 무장괴한의 위협을 감수해야하는 위험하기 짝이 없는 일. 게다가 사방에는 전쟁 중 양국에서 뿌려놓은 지뢰들이 깔려있어 언제 밟을지 모르고, 짐을 나르는 말과 노새들에게 술을 먹이지 않으면 안 될 정도로 혹독한 추위와 눈보라도 견뎌내야 한다.
아윱은 이 모든 어려움을 참아내며 묵묵히 일하지만 제대로 품삯도 받지 못하는 경우가 태반이다. 보다 못한 누나 로진(Rojin)은 마디를 수술시켜달라는 조건을 걸고 이라크로 팔려가다시피 시집을 간다. 로진과 신부일행은 가여운 꼬마 동생 마디를 노새의 짐 광주리에 싣고 눈발을 헤치며 이라크 국경까지 도착하지만, 신랑의 어머니는 노새 한 마리로 신부값을 치른 후, 마디를 절대 받아들일 수 없다며 돌려보낸다.
마디가 곧 수술을 받을 수 있을 거라는 희망이 물거품이 되지만 아윱은 좌절하지 않는다.
아윱은 밀수꾼들을 따라 이라크로 가서 신부값으로 받은 노새를 팔아 수술비를 마련하고, 마디를 수술시켜 데려 오겠다는 계획으로 또 한번 밀수행렬에 합류한다. 마디를 노새 위에 싣고 밀수꾼들을 따라나선 길에 아윱은 매복한 무장강도들의 습격을 받는데...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