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의류]21세기 패션리더들의 가을패션

저작시기 2005.10 |등록일 2006.11.23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2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가을패션 중 주로 벨벳 소재에 대한 패션을 다루었고, 직접 레포트 내용과 관련된 옷을 입고 사진을 올리는 과제여서 사진 한장이 첨부되었습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21세기를 대표하는 패션은 어떤 것일까. 언뜻 생각하면 고도의 산업기술 발달로 인한 사이보그틱한 패션이 주목을 끌지 않을까 싶기도 하다. 하지만 21세기를 대표하는 패션은 정해진 것이 없다. 그만큼 21세기 패션은 소재와 색깔의 다양함에서 얻어지는 독창적이고 실험적인 패션이라고 말할 수 있을 것이다. 그래서 계절과 시간에 제한받지 않는 개성이 뚜렷한 패션이라고 할 수 있다. 작년에 큰 인기를 끌었던 어그부츠가 대표적인 예라고 볼 수 있을 것이다. 어그부츠는 원래 호주에서 방한을 목적으로 만들어진 실용적인 부츠였지만, 그것이 패션화되면서 한여름에도 민소매티와 미니스커트 밑에 어그를 신는 언발란스한 코디를 선보여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다. 이렇듯 21세기에는 정해진 라인과 색을 따라가기보다 자신만의 개성을 잘 살리는 패션연출이 진정한 패션리더로 비춰질 것이다.
이번 과제를 받고 어떤 패션에 대한 사진을 올릴까 고민하다가 이번 가을에 유행코드인 벨벳 소재의 옷을 입어 보았다.
부드러운 작은 솜털이 있어 촉감과 보온성이 탁월한 벨벳 소재 제품은 관리가 까다롭고 예복 이미지가 강해 이제까진 보편적으로 활용되지 못했다. 하지만 올 들어 여성 의류뿐만 아니라, 패션 잡화, 남성 의류에도 벨벳 소재가 사용되며 점차 ‘열풍’ 수준으로 번져가고 있다. 벨벳 소재가 멋쟁이 남녀들의 가을 거리를 점령하고 있는 셈. 벨벳은 클래식한 영국 빅토리안풍 패션이나 로맨틱한 복고풍, 보헤미안 풍의 러시안 룩 등 현재 유행하는 스타일과 모두 적절히 어울릴 수 있는 소재인데다, 색감이 부드럽고 우아하며, 보온성도 갖추고 있어 겨울까지 인기가 더욱 높아질 것으로 보고 있다. 게다가 벨벳은 그 기모의 방향에 따라서 느낌과 광택이 달라지기 때문에 한 가지 소재로 여러 가지의 느낌을 주어 다양한 연출이 가능한 것이 가장 큰 장점이자 특징이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