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사이버 문화]사이버 문화와 에로스

저작시기 2006.04 |등록일 2006.11.22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3페이지 | 가격 500원

소개글

사이버스페이스는 에로스 실현에 도움이 되는가라는 주제에 대한 생각을 정리해 놓은 레포트 입니다.

본문내용

≪`사랑=에로스` 특히 `에로스=육체적 사랑` 이란 생각이 나에게 지배적이였다. 깊이 생각해 보지도 않았을 뿐더러 쉽게 오르락 내리락하는 에로스에 대한 생각은 이정도였다. 사이버 문화와 에로스가 관련되었는지, 에로스가 무슨 의미를 가졌는지에 대한 생각 자체가 없었기 때문에 머리가 복잡해지고 이제 더 이상 쉽게 생각되지 않아 편한 마음이 들지 않는다. 이 레포트를 어떻게 쓸까..생각하면서 서두에 내 복잡한 마음을 표현하는 것은 쉽게만 생각했던 에로스란 것에 대해 강의를 들으면 들을수록 자꾸 답답해지고, 복잡해지는데 그 이유를 내 자신도 잘 모르겠고, 사이버스페이스가 에로스 실현에 도움이 될까란 레포트가 나에게 쉽지 않은 상당한 고민거리였다는 사실을 말하고 싶었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난 사이버스페이스가 에로스 실현에 도움이 될꺼라고 생각한다. 구체적으로 말하자면 육체적이든 정신적이든 그 둘의 합일이든 에로스의 실현하는 과정에 도움을 줄 수는 있지만 에로스 실현의 한계는 분명 존재한다는 것이다. 에로스 실현의 모든것을 충족할 수 없는 한계를 가졌다는 것이다.
계속해서 생각해 왔던 에로스를 나 또한 전형적인 개념, 즉 육체와 정신적 사랑의 합일이라고 결론지었는데, 육체와 정신적 사랑의 합일로 가는 방법적인 측면에서, 사이버스페이스란 것이 생긴 것 같다. 인간과 인간과의 관계에서 에로스를 실현하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이다. 에로스 자체에 대한 사람들의 생각도 상당히 차이가 있고, 대상, 욕구, 만족들도 차이가 있을 것이다. 그것을 채우기 위한 방법적인 측면에서 사이버스페이스는 생겨났고 부정적인 것들도 생겨났지만, 에로스를 실현하는 것에는 도움을 주었고 그래서 그만큼 사람들의 관심이 몰리고, 인터넷을 통한 사이버스페이스가 활성되고 사람들도 그것을 이용하지 않을까란 생각을 한다.
사이버문화는 억압되어있는 성에 대한 개방을 낳았고, 사람들의 욕구를 충족시켜주었으며, 익명성이라는 개인보호 아래 자신만의 공간을 만들어 주었다. 사이버스페이스는 가상공간이라고 하는 개인만의 공간이라고 볼 수 있다. 에로스 실현도 극히 개인의 것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이 가상공간을 통하여 에로스를 실현할 수 있다고 본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