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가상 주식 투자

저작시기 2006.11 |등록일 2006.11.20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17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대한항공 KT&G 아모레퍼시픽 이 세 회사를 분석하여

주식을 투자한 것

분석은 대자대조표 현금흐름표 등을 분석하였다

목차

대한항공 (33,450원 * 51주)
대차대조표
손익계산서
현금흐름표

본문내용

① 부채비율
채권자가 제공한 자금이 소유주가 출자한 자금의 몇 배가 되는지 나타내는 지표이다.
값은 4.79로 부채비율이 계속 낮아지고 있는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다.
②자기 자본 구성 비율
이는 기업의 총자산 중에서 소유주의 몫이 얼마나 되는지 나타내는 비율이다. 자기자본비율이 높다는 것은 채권자의 입장에서 원금과 이자에 대한 안전도가 높다는 것을 의미한다. 대한항공은 이 값이 꾸준히 증가하는 안정적인 구조를 보여준다.
③이자보상배율
이는 채권자에게 지급하여야 할 고정비용인 이자비용을 영업이익을 통하여 지급할 수 있는 능력을 평가하는 비율이다. 이 비율이 높을수록 안전한데 대한항공은 2.12란 값으로 작년보다 다소 상승되었다.
④유동비율
운전자본비율이라고도 하며 기업의 단기 채무에 대하여 이를 변제하기 위하여 필요한 유동자산의 크기를 상대적으로 측정한 값이다. 이 값이 클수록 단기채권자의 안전도는 향상되며 대한항공은 52.84로 작년보다는 낮아진 수치를 보였다.
⑤당좌비율
산성 시험 비율(acid- test- ratio)이라고도 하는데 유동자산 중에서 가장 단시간 내에 현금화가 가능한 당좌자산과 이로써 상환할 유동부채의 상대적인 규모를 이용하여 측정하는 비율이다. 수치는 45.99을 기록했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