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올리버 트위스트 영화같은 삶

저작시기 2006.11 |등록일 2006.11.20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9페이지 | 가격 2,000원

소개글

올리버 트위스트 책 줄거리 요약 된 것이 두가지 입니다.

두개는 서로 다른 책이니 자신의 책과 비교해서 보세요.

알맞게 편집하는 쎈스는 필수~!

목차

없음

본문내용

9년 뒤 올리버는 고아원을 떠나 범블의 빈민원으로 돌아온다. 소년들은 자신들이 처한 상황에 대해 불평하고 더 많은 음식을 원한다. 제비뽑기에 진 올리버는 식당에 들어가 "선생님, 더 주세요"라는 말을 더듬거리다 채찍질을 당하고 교수형에 처하겠다는 협박을 받는다. 범블은 5파운드를 받고 소여베리 부부의 장의사 도제로 올리버를 팔아버린다. 관 옆에서 먹고 자는 올리버에게 소여베리 씨는 일을 시킨다. 검은 실크 옷을 입고 장례 행렬을 이끄는 올리버를 시샘한 노아 클레이폴은 올리버를 무자비하게 괴롭힌다. 엄마를 욕하는 소리를 들은 올리버는 이성을 잃고 덤비다 비들에게 잡혀 지하실에 갇힌다. 비들은 올리버에게 고기를 먹이지 말고 굶기라는 판결을 소여베리에게 내린다.

방탕한 생활을 하는 몽스는 유산이 부족하다고 느끼고 배다른 동생을 찾아나서기로 한다. 그가 갖고 있는 증거는 아버지가 아그네스에게 보낸 편지 뿐이며, 거기엔 목걸이에 대한 얘기가 적혀있다. 런던의 장물아비 파긴에게서 어촌 마을의 교구에서 사생아에 관한 기록을 찾아보라는 충고를 들은 몽스는 장의사의 집을 찾게 되고, 창고에 갇힌 올리버가 도망치는 모습을 목격한다.

목표가 눈앞에 있음을 알게 된 몽스는 갑자기 발작을 일으킨다. 올리버는 수로를 따라 런던을 향해 떠나고 몽스에게서 소식을 들은 파긴은 부하들에게 그를 찾으라는 지시를 내린다. 아트풀 도저에게 잡혀 파긴의 소굴에 들어가게 된 올리버는 거기서 낸시와 빌 사익스를 만난다. 파긴스는 리포드의 유언장에 올리버가 일정 연령이 되기 전에 범죄를 저지르거나 나쁜 짓을 하게 되면 유산을 몰수한다는 사실이 적혀있음을 알고 있다.

빈민원의 안주인 만 부인은 바다에 나간 남편이 죽어 과부가 된다. 만 부인에게 위로가 필요하다고 생각한 범블은 부인의 값어치를 따져보기고 하고, 부인은 죽어가는 샐리의 침상에 불려간다. 샐리는 오래 전에 아그네스의 목걸이를 훔쳤다고 고백한다.

올리버는 낸시와 친구가 되지만 난폭한 빌 사익스와는 사이가 좋지 않다. 파긴은 몽스에게 보답으로 600파운드를 주겠다는 약속을 받아내고 브라운로 앞에서 올리버가 도둑질을 했다는 사실을 증명하기 위해 음모를 꾸민다. 아트풀 도저와 찰리 베이츠에게 속아 현장에서 붙잡힌 올리버는 법정에 끌려가지만 목격자의 증언으로 사면된다. 올리버를 가엾게 여긴 브라운로는 집으로 데려가 목욕을 시키고 맛있는 스프와 새 옷을 내준다. 올리버는 잠시나마 행복을 느낀다.

참고 자료

찰스디킨즈. 올리버 트위스트 창작과 비평사 출판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