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가점수D

[서평]마케팅불변의법칙

저작시기 2006.06 |등록일 2006.11.20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2페이지 | 가격 500원

소개글

마케팅불변의 법칙을 읽고 적절한 사례들을 비유하여 쓰여졌으며
주관적인 생각들을 적어 놓았습니다.
자기주장이 강하신 분들은 한번 받아보세요
솔직히 말씀 드리면 에이 받은겁니다.(에이뿔아님)

목차

없음

본문내용

마케팅불변의법칙

마케팅불변의법칙 이란 책을 읽었는데 이책은 지금까지 내가 배워왔던 여러 학설이나 법칙들과는 다른 면을 보게 되었다. 책의 법칙들이 시간이 지난 오늘날 많은 효력을 발휘할수 있을지는 의문이었지만 그런 얘기는 밑에서 하기로 하고 지금부터는 22가지법칙들을 다시한번 살펴보고 내가 긍정적으로 생각하는 법칙에는 적절한 사례를 들어보겠다.

첫 번째로 선도자의 법칙이 있는데 이는 더 좋은 것 보다는 맨 처음이 낫다는 의미이다.
사람들은 품질에는 신경쓰지않고 맨 먼저 기억하게 된 최초의 제품을 가장 우수하다고 인식한다. 마케팅은 제품과 제품의 싸움이 아니라 인식의 싸움인 것이다. 현대 자동차는 가장 먼저 승용차량을 상용화 하였다. 그 이후 지금 까지 단 한차례도 시장점유율 1위 자리를 내준 적이 없는 대표적인 사례라 할수있다.
두 번째로 영역의 법칙이 있는데 이는 어느 영역에 최초로 들어간 사람이 될 수 없다면 최초로 뛰어들 새로운 영역을 개척하라는 것이다. 브랜드를 잊고 영역만 생각하라. 새로운 영역에 맨 처음으로 들어섰다면 그 영역을 널리 알려라. 안철수 바이러스 연구소는 컴퓨터 바이러스 백신 시장을 스스로 개척하고 그 시장에 선도자의 지위로 입성하였다.
세 번째로 기억의 법칙은 맨 먼저 기억되는 것, 이것이 마케팅의 핵심이다. 시장보다는 기억이 우선해야 할 것이다. 중요한 것은 그 아이디어나 관념을 잠재 고객의 기억 속에 심어주는 일이다. 예를 들면 한메일은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