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가점수B

[행정정보]박근혜 리더쉽

저작시기 2006.06 |등록일 2006.11.20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5페이지 | 가격 1,600원

소개글

행정과 리더쉽 수업 내용입니다.

목차

<서론>
1.활동
*대통령의 딸 박 근 혜
*퍼스트레이디 박 근 혜
재보선 완승으로 체제 도전 잠재워… 원칙주의적 소극적 행보 극복 과제

본문내용

<서론>
대한민국에서 “박 근혜”를 모르는 성인은 얼마나 될까? 아니, 그녀를 모르는 성인이 있기는 할까? 20세이상의 성인뿐 아니라 교복을 입은 학생들조차 그녀의 말에 귀 기울인다.
대통령의 딸로 태어나 퍼스트레이디 역할을 수행하였고 이제는 당당하게 정치인 이라는 이름으로 위기에 닥친 정당을 일으켜 세운 그녀! 그녀의 웃음 뒤에 감춰진 부드럽지만 무엇보다 강력한 그녀만의 리더십을 배워보고자 한다.

1.활동
*대통령의 딸 박 근 혜
박근혜는 1952년2월2일 아버지 박정희전 대통령과 어머니 육영수전 영부인 사이에서 태어났다.
그녀는 대통령의 딸로서 어린시절을 청와대에서 보냈는데 항상 나라의 정치와 경제 발전을 생각했던 아버지와 그를 내조하는 어머니.. 끊임없이 들려오고 보게 되는 나라의 안 밖의 사정속에서 그녀는 자연스럽게 정치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고 가뭄으로 국민이 고통을 받을때면 걱정이 되서 잠을 못 이루고 “오늘은 꼭 비가오게 해주세요..”라는 기도로 하루를 시작할 정도로 나라를 위하는 마음은 커져갔다. 그녀가 어린시절 우리나라가 부강해지려면 수출을 늘려야 하는데 이러기 위해서는 전자산업을 집중적으로 육성해야 한다는 김완희 박사의 말을 듣고는 조국을 부강하게 만드는데 일조하고 싶다는 마음에 여성으로서는 드물게 서강대학교 전자공학과에 입학한다.

*퍼스트레이디 박 근 혜
1974년 8월15일 육영수 여사가 총에 맞아 돌아가시자 그녀의 인생이 뒤바뀌었다.
세상은 그녀가 어머니를 잃은 슬픔을 극복하기도 전에 커다란 짐을 안겨주었다.
그녀 나이 22살, 지금까지 대통령의 딸로 부모님의 그늘속에서 자라오던 그녀는 육영수
여사를 대신해 대한민국의 퍼스트레이디로 다시 태어나야만 했다.
아직 어리기만 했던 그녀는 한 나라의 얼굴이 되어 여러나라의 대표들을 만나고 영부인의 역할을 수행하면서 자연스럽게 국가경영을 배워 갔고 우리의 역사를 바로 보면서 국가를 위해서 일해야겠다는 마음을 가지게 되었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