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데이트 시 주의 할 점

저작시기 2006.11 |등록일 2006.11.20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11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데이트 시 주의 할 점, 방법을 적어 놓았습니다.... 목차 참고~!!

목차

◇ 데이트 시 주의 할 점 ◇
1. 구애하기 위한 준비 단계
2. 구애할 장소의 선정
3. 구애 작전
4. 데이트와 성관계
5. 데이트 시에 남녀가 필히 알아야 할 사항
6. 원만한 남녀관계와 결혼을 위한 파트너 선택의 요점
1) 이러한 남자는 가능하면 피하라.
2) 이런 여자는 가능하면 피하라.
3) 원만한 남녀관계와 결혼을 위한 파트너 선택의 요점

본문내용

1. 구애하기 위한 준비 단계

상대방에게 구애를 한다는 것은 자신의 감정을 솔직히 표현함과 동시에 상대방으로부터 거절당할까 하는 두려움에서 오는 위험 부담이 동시에 따른다. 그러기에 구애하기 전에 자신이 이성교제를 할 준비가 되었는지를 살펴보는 것이 중요하다.
이성교제를 하려면 적어도 다음과 같은 자세가 필요하다.

1) 상대방의 거절에 대한 두려움을 감수할 수 있고 나도 상대방을 거절할 수 있다는 권리가 있는 것을 알아차리는 것이 중요하다.
우리는 따지고 보면 거절의 연속에서 살고 있다. 생명이 창조되는 순간 수억만 마리의 정자중에 하나만이 경쟁을 뚫고서 살아남은 정자가 나 자신의 생명속에 존재한다. 삶은 이렇게 경쟁속에서 선택을 받으면 승리하지만, 지면 거절당하는 것이 우리의 삶의 일부분인 것이다. 또한 우리들이 현 위치에 오르기 까지 수 많은 거절의 연속에서 살아 남은 사람들이다. 상대방이 거절할 것이라는데 너무나 비중을 두지 않는 것이 좋다. 우리는 거절을 당하기도 하고 또한 거절하기도 한다는 것을 유의할 필요가 있다.

2) 이성교제는 자신을 상대방에게 개방하겠다는 의지이기에 자신감의 회복이 중요하다.
이성교제를 해서 그 관계를 유지하려면 서로가 서로를 개방하는 것이 필요하다. 이성교제에서 우리가 추구하는 친밀감이란 자신의 개인적인 면을 서로가 개방하고서 상대방이 받아 줄 때 형성되는 것이다. 동시에 친밀감을 형성하지 못하는 사람들은 자신을 개방하면 상대방이 두려워 할까봐 미리 회피하거나 아예 관계를 꺼리는 사람들이다.

3) 이성교제도 결국은 한 인간과의 사귐이기에 이성을 이성으로 보기보다는 한 인간으로 볼 수 있는 안목이 필수적이다.
이성교제를 망설이는 사람들은 이성을 신비스럽게 생각하거나 또는 이해 못할 괴물처럼 생각하는 경우를 본다. 그러나 결국은 남자나 여자나 결국은 한 인간이다. 그리고 우리가 결혼을 해서 살아갈 때 남자와 여자가 사는 것이 아니고, 결국은 한 인격과 인격체가 만나서 살아가는 것이다. 대개 남성들은 여성들은 "화장실도 안가는 거룩한 사람들이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