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애니메이션]애니메이션로토스코핑,리미티드애니메이션

저작시기 2006.11 |등록일 2006.11.20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5페이지 | 가격 1,500원

소개글

애니메이션로토스코핑,리미티드애니메이션이 무엇인지 적어 놓았음닏..
목차 참고~~

목차

1. 애니메이션 로토스코핑이란
로토스코핑이 창조하는 우화
디지털이 만드는 손맛
2. 리미티드 애니메이션에 관하여,

본문내용

1. 애니메이션 로토스코핑이란,

로토스코핑 [rotoscoping] 이란 애니메이션 영화를 제작하는 기법으로 전반적으로 화면의 배경 및 인물이나 동물은 물론, 그 동작까지 실경(實景)·실물(實物)과 똑같은 사실성(寫實性)에 입각하여 그림으로 그리고 촬영하는 것이 특징이다. 현재 전세계적으로 많이 쓰고있는 추세의 제작방식이며 기본은 일반 컴퓨터애니메이션과 다를 바 없지만 좀더 리얼하고 자연스러운 영상을 위해 쓰여지고 있다. 디지털켐코더로 실제 제작하고 싶은 영상과 동일한 조건을 만들어 촬영한후 포토샵등에서 하나하나 그 위에 새로 선을 따고 애니메이션을 그려 넣는 방식이다. 현재 일본의 `울프스 레인`을 비롯해 여러 작품들이 이와 같은 방식을 따르고 있다.
다시 말하자면 화면의 거의 전부를 실경 속에 적당한 인간이나 동물을 등장시켜서 촬영하고, 편집한 라이브 액션 필름에서 한 장면 한 장면을 소정의 크기로 확대하여 그 화면을 복사, 채색하고 셀화로 바꿔 그것을 다시 정확하게 1회 1장면의 비율로 촬영하여 애니메이션 영화를 만든다.
인간이나 동물의 실사필름을 떠서 애니메이션 영화를 제작하는 방법은 오래 전부터 행해졌고, 디즈니 만화 등에서는 충실하게 실행되었다. 그렇지만 그것은 어디까지나 기본 데생으로 참조(參照)하고 만화적인 과장이나 데포르메(déformer)를 주로 한 독특한 성격의 그림을 만들기 위해서이다. 또 같은 배경의 셀화 위에 움직이는 셀화만을 바꿔놓고 그 한 조(組)를 1회 2장면 정도로 생략하면서 촬영하는 것이 통례이기 때문에 자연히 사실성과는 거리가 멀어진다.
로토스코핑에 대한 이해를 쉽게 하기 위한 예로 2001년 개봉작 “와니와 준하”를 들 수 있다. 주인공 와니가 애니메이터인 만큼 영화의 오프닝은 실사에 가까운 애니메이션으로 시작되는데 이 것이 바로 로토스코핑이다. 현실적인 거리의 간판들과 북적대는 사람들. 그러나 로토스코핑은 움직임이 매우 사실적이라는 장점이 있지만 실제로 취하지 못하는 동작이나 실제로 없는 배경 등은 만들기가 쉽지 않다는 단점이 있다. 그 밖에도 주인공의 얼굴을 바꾼다거나 할 때 어려움이 있다. 로토스코핑을 사용한 우리나라의 애니메이션으로는 마리이야기가 있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