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감상문]웨스트사이드스토리

저작시기 2006.01 |등록일 2006.11.17 파워포인트파일MS 파워포인트 (ppt) | 8페이지 | 가격 1,500원

소개글

웨스트사이드 스토리 감상문입니다.

목차

ROMEO & JULIET
Young & real life
In da Westside
Inconvenience

본문내용

뉴욕 뒷골목의 로미오와 줄리엣을 연상시키는 웨스트 사이드 스토리를 처음 본 것은 60년대 뮤지컬형식으로 만들어진 영화였다. 며칠 전 수업시간에 영화의 주요장면을 본 후 DVD를 빌려 감상하며 젊음이 가득한 영화이고 그 역동적인 느낌이 구시대의 작품임에도 현시대를 살고 있는 나에게도 잘 느껴짐에 감탄했다. 그렇기에 현재까지도 뮤지컬로 계속 엄청난 인기를 얻고 있는 것이리라.
역사적인 대작을 만들어 내는 큰 요소 중 하나는 음악이다. L. 번스타인이 작곡한 그 음악의 아름다움은 나도 모르게 유치한 내용의 사랑영화에 눈물을 흘리게 만든다.

국민대 공연예술학부에서 웨스트사이드 스토리를…?!

다들 부정적으로 이야기하며 학교 공연이 뭐 다 그렇지 않겠냐는 의견이 많았으나
젊음을 이야기하는 공연은 오히려 젊은 피가 끓는 학생들에 의해 이야기가 만들어져 나가는 것이 오히려 더 자연스러운 것이라는 생각이 들어 외부 친구들을 초대하여 함께 감상하게 되었다.
결과는 역시 대만족. 중간의 작은 실수는 오히려 연기가 아닌 실제 같은 느낌을 주는 요소였으며, 대사나 행동들은 우리세대에 맞게 개조되어 더욱 신선했다.
언젠가 교수님께서 공연은 소비자의 입장에서 여유 있게 즐기는 것이 좋은 것이라고 얘기하셨던 것을 요즘 관람하는 내 태도에 반영시키고 있다 보니 원작이 어떻든 대학로의 공연이 어떠하든지는 나에게 중요하지 않았다.
내가 뮤지컬 속에 일원이 된 듯 같이 호흡할 수 있는 학교공연이 훨씬 즐거울 수 있었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