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오페라 `미녀와 야수`

저작시기 2004.11 |등록일 2006.11.15 파워포인트파일MS 파워포인트 (ppt) | 10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오페라 `미녀와 야수`에 대한 레포트 입니다.

목차

1. 내가 처음으로 경험한 뮤지컬 <미녀와 야수>

2. 뮤지컬 <미녀와 야수>와 그 시작

3. <미녀와 야수>의 줄거리

4. <미녀와 야수>인물에 대한 특색

5. <미녀와 야수>의 무대와 배경

6. <미녀와 야수>의 특수효과와 소품, 세트

7. <미녀와 야수>의 의상과 분장

8. 새로운 경험… 뮤지컬<미녀와 야수>

본문내용

<미녀와 야수>의 줄거리

오페라 ‘미녀의 야수’의 줄거리는 어린시절 보았던 디즈니 만화와 크게 다를 것이 없었다.

줄거리를 간단히 살펴보면…

1막

사랑의 마음이 없는 왕자가 그 벌로 요정의 마법에 걸려 야수가 된다. 왕자가 누군가를 사랑하게 되고, 또한 그 누군가로부터 사랑을 받게 되면 마법이 풀린다는 것이 이야기의 전체적인 틀을 이루고 있다. 이 비극적인 상황을 감시하는 것이 요정이 왕자에게 준 장미라고 볼 수 있다. 이것은 마법이 풀릴 수 있는 기한이 장미 꽃잎이 다 떨어지기 전까지이기 때문이다.

시골 처녀 벨의 아버지 모리스는 길을 잃고 늑대 떼에 쫓기다 우연히 마법에 걸린 성안에 들어가게 되어 야수의 포로가 된다. 아버지를 찾아 나선 벨은 아버지 대신 야수의 볼모가 되는 희생을 하게 된다.
벨과 야수는 처음에는 심한 갈등을 겪지만, 늑대 떼에게 쫓기는 벨을 야수가 구해줌으로써 서로 가까워지게 되고, 야수는 벨을 사랑하게 된다. 좀 더 정확하게 말하자면 야수는 사랑하는 법을 배우게 된다. 그러나 이것은 마법을 풀기 위해서는 필요조건일 뿐 충분 조건이 될 수 없었다. 왜냐하면 야수도 벨의 사랑을 받아야 하기 때문이었다.
한편, 마을로 돌아간 벨의 아버지 모리스는 야수의 성에 갇힌 딸을 구출하기 위해서 마을 사람들에게 구원을 청하나 아무도 그의 말을 믿지 않는다. 오히려 벨을 짝사랑하는 마을의 건장한 청년 개스턴은 야수를 보았다는 벨의 아버지를 정신병원으로 보내 아버지를 풀어주는 조건으로 벨의 결혼 허락을 받아내려는 음모를 꾸민다.

2막

벨은 마법의 성에서 점점 인간적인 정을 보이는 야수와 즐겁고 보람 있는 생활을 하던 중, 마법 거울을 통해 아버지가 자신을 찾아 헤메다가 위기에 처한 것을 알게 된다. 야수는 벨이 아버지 때문에 괴로워하는 것을 보고는, 자신이 희생할 것을 각오하고 자신의 유일한 희망인 벨을 아버지에게 돌려 보낸다.

벨은 아버지를 구해 집으로 돌아오게 된다. 때맞춰 개스턴은 야수가 있다는 헛소문을 퍼뜨렸다는 이유로 벨의 아버지를 정신병자로 몰아 벨을 협박한다. 벨은 개스턴과 마을 사람들에게 마법의 거울을 통해 야수의 존재를 확인해줄 뿐만 아니라, 야수가 해롭지 않으며 자신의 친구라고 사람들을 설득한다. 벨에게 무시당하고 야수에 대한 질투심에 불탄 개스턴은 마을 사람들을 선동하여 마법의 성을 공격하고 야수를 잡아 죽이려 한다.
마법의 성 안에는 마을 사람들과 각종 집기로 변해 있는 야수의 부하들 사이에 일종의 전투가 벌어진다. 마을 사람들은 싸움에 져서 도망가지만, 야수에 대한 질투심에 불타는 개스턴은 야수의 방까지 쳐들어가 야수를 죽이려 한다. 하지만 사랑하는 벨을 떠나 보내고 이제 모든 것을 체념한 야수는 개스턴의 칼에 맞고도 저항하지 않는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