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영미문학]W.B.Yeats의 The Second Coming

저작시기 2006.11 |등록일 2006.11.14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6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W.B.Yeats의 The Second Coming 영어시와 번역과 작품해설입니다.

목차

1. W.B.Yeats의 The Second Coming 영어시
2. W.B.Yeats의 The Second Coming 번역시
3. W.B.Yeats의 The Second Coming 작품해설

본문내용

[작품해설]

1919년 1월에 쓰여진 이 작품은 예이츠의 역사관, 우주관을 여실히 보여준다. 이 작품은 또한 공화군을 진압하기 위하여 영국 예비병 부대가 아일랜드에 파견되었을 때의 블랙 앤 탠(Black and Tan) 전쟁에 대한 예이츠의 태도를 반영하기도 한다. 블랙 앤 탠은 1920년 6월에 아일랜드 반란을 진압하기 위해 파견된 경비병 부대의 이름이다. 작품의 제목은 `마태복음`과 `요한 1서`에서 유래하였다. `마태복음 제 24장`에 있는 예루살렘의 멸망에 대한 예언 중에 30절에 “그 때에 인자의 징조가 하늘에서 보이겠고, 그 때에 땅의 모든 족속들이 통곡하며 그들이 인자가 구름을 타고 능력과 큰 영광으로 오는 것을 보리라” 라는 말이 나오고, 33절과 44절에 각각 “이와 같이 너희도 이 모든 일을 보거든 인자가 가까이 곧 문 앞에 이른 줄 알라”, “그러므로 너희도 예비하고 있으라 생각하지 않은 때에 인자가 오리라” 라는 말이 있다. `요한 1서 2장 18절`에는 적 그리스도의 출현이 “아이들아 이것이 마지막 때라, 적 그리스도가 이르겠다함을 너희가 들은 것과 같이 지금도 많은 적 그리스도가 일어났으니 이러므로 우리가 마지막 때인줄 아노라” 라는 말이 있다. 그러므로 작품의 제목은 `마태복음`에서 예수의 재림을 말하는 것과 요한이 적 그리스도, 계시록에 나온 짐승이 다가오는 환상을 본 것을 결합시킨 것이다. 예이츠는 1938년에 쓴 한 편지에서 자신이 그 당시 유럽에서 발흥하고 있는 파시즘에 무각각하거나 무관심하지 않다는 증거로 이 작품을 인용했다. 그는 “모든 신경이 유럽에서 현재 발생하고 있는 일에 대한 공포 때문에 떨린다. 순결의 의식이 익사한다” 고 썼다.
이 작품은 그가 주장하고 있는 가이어(Gyre) 이론을 잘 보여주고 있다. 가이어 이론은 문명이 2000년을 주기로 생성, 소멸한다는 것으로, 희랍문명이 2000년 만에 기독교 문명으로 바뀌었듯이 기독교 문명도 어떤 다른 문명으로 바뀔 것이라는 이론이다. 두 개의 원뿔을 중첩시켜 놓은 것처럼 한 문명이 점차 성장하여 정점에 닿을 때 그와는 반대되는 문명이 생겨난다는 것이 가이어 이론이다. 한 문명이 원뿔의 정점에서 시작하여 밑면까지 서서히 성장하는 데 2000년이 걸리고 그 때가 되면 전혀 다른 새로운 문명이 태동한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