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가점수A

우드로 윌슨 14개조 연설 한글해석본

저작시기 2006.01 |등록일 2006.11.14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1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우드로 윌슨의 14개조 연설부분에 대한 한글 해석입니다. 한글 해석에 충실하였습니다.
과제시 사용해도 무리 없을 듯 합니다.

본문내용

우드로 윌슨의 14개조(FOURTEEN POINTS SPEECH)

미국의 28대 대통령인 우드로 윌슨은 제1차 세계대전에 참전하기 얼마 전인 1917년 1월 22일 "동등자 사이의 평화" "승리없는 평화"를 기본전제로 한 평화안을 제시한 바 있었다. 그 후 1917년 말이 되면서 미국의 전쟁목적, 즉 평화안에 대한 보다 명확한 천명이 바람직하다고 느끼게 되어 1918년 1월 8일 의회에서 윌슨의 이상을 집대성한 유명한 "14개조"의 연설을 하게 되었다. 윌슨은 연설에서 미국의 전쟁목적을 밝히고 있는데, 그것이 세계를 모든 평화를 사랑하는 국가들이 살기에 알맞고 안전하도록 만드는 것이라고 말했다.

여러 가지 면에서 윌슨의 14개조는 원래 당시 진행 중에 있던 독일과 러시아 사이의 강화를 견제하는데 주안점을 두고 있었지만 강화견제에 아무런 성과도 거두지 못한 채, 1918년 3월 3일 러시아가 마침내 독일의 가혹한 요구를 수락함으로서 단독강화조약이 체결되었다. 이렇게 비록 러시아에 대해서는 그 목표가 실패로 끝났지만 윌슨의 14개조는 이상적인 평화안으로서 연합국 국민들로부터 커다란 환영을 받았다. 당시 연합국 정부가 그것을 거부하거나 이의를 제기하지 않았기 때문에 14개조는 일반적으로 연합국의 전쟁 목적의 천명으로 받아졌다.

윌슨의 “14개조” 연설의 내용인 즉, 전쟁에서 요구하는 것은 스스로에 대한 이익이 아니라 지구촌인 세계가 살아가기에 적합하고 안전한 장소로 만들어져야 하는 것이 당연하고, 특히 우리들과 마찬가지로 각 나라의 방식대로 살고, 제도를 결정하고, 세계의 다른 국민들이 폭력과 이기적 침략이 아닌 정의롭게, 공평하게 대해 주기를 보장해 주도록 바라는 모든 평화 애호 국가들에게 안전한 장소로 만들어져야 한다는 것이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