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가점수A

마태 복음을 읽고..

저작시기 2006.01 |등록일 2006.11.12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3페이지 | 가격 1,200원

소개글

중간 기말 대처용 레포트 입니다.
학교가 기독교대학이어서....
이글로 에이뿔 맞았습니다.

본문내용

처음에 성서중에 한편을 읽으시라는 교수님의 말씀에 당황이 많이 됏습니다. 하지만 성경 과목을 받고 있고 그동안 궁금증이 있는 가운데 마태복음을 접하게 되었습니다. 마태복음은 기존 수업시간에 부분을 조금 배워서 그나마 좀 이해되는 부분이 있어 이해에는 도움이 됐지만 저에게는 어려운 말들이 많아 조금 이해하기가 힘들었습니다. 그래도 마태복음을 모두 읽으면서 어느정도의 흐름을 알게되어 이렇게 글을 씁니다.

마태복음의 첫부분은 예수의 유아기 시절의 사건에 대해 말하고 있습니다. 주님의 유아기 사건에는 4가지가 기록되어 있습니다(족보, 임신, 동방박사, 피난과 정착). 마태는 족보 이야기(1:1-17)를 통해서 유대인들에게 예수께서 구약에 예언된 아브라함과 다윗의 자손인 메시아라는 것을 증거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임신 이야기(1:18-25)를 통해서 어떻게 처녀 마리아가 (성령으로) 아기를 임신하게 되었는지를 설명하고 있습니다. 이부분에서 우리 인간을 생각할 때 많은 배척감이 들었지만 그래도 이해해보려고 계속 읽었습니다. 만약 이 기록이 맞는거라면 저에게는 큰 충격이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동방박사의 방문 사건(2:1-12)은 이방인들이 유대인의 왕으로 오신 예수의 탄생을 알고 예수께 경배하기 위해 별을 보고 찾아왔다고 증거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피난과 나사렛 정착사건은(2:13-23)은 예수께서 구약의 예언을 따라 베들레헴에서 탄생하게 된 경위를 말하고, 주님의 가족이 애굽으로 피난했다가 다시 나사렛에 와서 정착하게 된 과정을 설명해주고 있습니다. 마태는 이 사건이 구약 예언의 성취였다고 말합니다. 이 기록은 나사렛 사람으로 알려진 예수가 사실은 베들레헴에서 탄생했다고 하는 것을 분명하게 밝혀주고 있습니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