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건물평가]배재대 예술관

저작시기 2006.10 |등록일 2006.11.12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14페이지 | 가격 3,000원

소개글

[건축과 사회] 레포트에요.
자기가 가장 마음에 드는 건물을 보고
평가해보는 레포트였는데..
나름 잘쓴거라 생각해서 올립니다.
전문적인 지식보다 개인적인 평가이니 참고하시고요^^

목차

[사진과 글]
형식으로 되어있는
배재대 예술관의
부분적인 곳에 대한 나의 평가임..

서론

[사 진]
[평 가]

[사 진]
[평 가]

[사 진]
[평 가]
.
.
.
결론

본문내용

육 중 한 피-아-노 그 리 고 건-반

평소 멋진 건물을 많이 보아오지 못했던 터라, 과연 대전에도 멋진 건물이 많이 있을까?라는 의문이 들었다. 하지만 찾아보았더니 예상 밖에 멋진 건물이 아주 많이 있었다. 생각 같아선 전부 카메라에 담아 오고 싶었지만 레포트 양의 압박이 느껴져 하나를 골라야만 하는 슬픈 현실이었다. 사실 멋진 건물은 많았지만 멋지기도 하고 좋기도 한 건물을 고르는 데는 정말 힘들었다. 겉으로 멋진 건물은 많았지만 과연 그 안에 무엇을 담았을까?라는 생각이 문득 들었다. 좋은 건축가가 좋은 건물을 짓는다지만 멋진 건물을 찾았대도 건물에 자기가 지었다고 표시해 놓지 않는 이상 평범한 학생이 좋은 건축가가 지은 건물을 찾기는 힘들었었다. 그래서 고심한 끝에 경력이 화려한 배제대의 예술관으로 정했다.
.
.
.
피아노는 연주되어져야 비로소 아름다운 소리를 갖듯, 이 건물도 학생들을 위한 피아노가 되어주고 있었던 것이다. 그리고 노출콘크리트와 노출된 공간 역시 예술의 개방성을 상징하고 있는 것이 아닐까? 건물이 교재가 되고 악기가 되어 학생들에게 많은 메시지를 남기는 것 같은 느낌이 난다. 왠지 조금 부럽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