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마케도니아

저작시기 2006.01 |등록일 2006.11.12 | 최종수정일 2014.12.21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12페이지 | 가격 5,000원

소개글

마키도니아의 역사.그리스-마키도니아 분쟁.언어.문법

목차

1.마키도니아 역사
2.그리스-마케도니아 분쟁
2.1 개요
2.2 의미 및 영향
2.3 추후 전망
2.4 마케도니아 국기
2.5 마케도니아 왕국의 역사
2.6 알렉산드로스
2.7 마케도니아와 불가리아의 문화
3.마케도니아 문법
4.마케도니아의 방언과 표준어
4.1 마케도니아의 방언
4.2 언어역사
4.3 방언과 표준어 비교

본문내용

역사적으로 마케도니아(기원전 4세기 알렉산더 대왕이 고대세계를 정복했던 때부터)의 대부분은 오늘날 그리스에 속해 있다. 그러므로 현재 마케도니아가 사용하는 국명에 대해 그리스인들은 항상 논란을 제기한다
그리스-마케도니아분쟁은 영토와 민족문제가 직접적인 원인이 아니라는 점에서 여타 동유럽의 분쟁과는 다른 형태를 띄고 있다. 동 분쟁의 직접적인 원인은 구유고 연방이 해체되고, 1991년 9월 유고연방의 남서부지역인 마케도니아가 독립을 선언하면서 비롯되었다. 그리스는 자국 영토 북부지역에 이미 마케도니아라는 지명을 사용하고 있었기 때문에 구유고연방으로부터 새로 독립하는 마케도니아가 역사적인 근원을 내세워 그리스 북부지역에 대해 주권을 주장할 것에 대해 두려워하였다.
그리스는 즉시 마케도니아에 대해 국명을 변경할 것을 요구하였고, EU 정상회담에서도 마케도니아가 국명을 변경하지 않으면 마케도니아를 국가로 승인할 수 없다는 강경한 자세를 견지하였다. 또한 영토분쟁이 표면화되는 것을 두려워 한 그리스정부는 EU와 주변국들에게 현재의 국경선을 보장해 달라고 요청하였다.
그러나 이에 대해 마케도니아 정부는 마케도니아라는 국명은 과거 수세기 동안 사용되어온 국호이고 구유고연방에서도 마케도니아공화국이라고 고유의 국명을 사용하여 왔기 때문에 그리스측의 주장은 일말의 재고를 필요치 않는 것이라고 일축하였다. 또한 1993년 4월 마케도니아는 舊유고마케도니아공화국(Former Yugoslav Republic of Macedonia)이라는 국호로 UN에 가입하였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