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축구기술에 대한 모든것

저작시기 2006.01 |등록일 2006.11.11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5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축구기술에대해알아보자

목차

킥의종류
헤딩의 기술(Heading)
트래핑(Trapping)과 스토핑(Stopping) 기술
태클(Tackle)과 숄더 차지(Shoulder Charge)
숄더 차지(Shoulder Charge)와 파울 차지(Foul Charge)
스로인(Throw-in)
골키핑(Goal Keeping)
축구개인기
축구 슈팅 팁
카를로스 UFO 슛의 비밀

본문내용

킥의종류

가장 기본적인 킥으로는 인스텝 킥(Instep Kick)이 있어요.
인스텝 킥은 초보자도 하는 킥이에요 . 발등을 사용하여 공을 차는 것이죠. 누구나 할수 있구요 이 인스텝 킥은 공을 강하게 멀리 차고싶을때 사용하는 것이에요.

두번째로는 인프론트 킥(Infront Kick)이 있습니다. 이 인프론트 킥은 발등의 안쪽을 사용하여 차는 킥입니다. 인프론트 킥은 주로 공중 높이 공을 찰 때나 공에 회전을 주고 싶을때 사용하는 것이에요.

세번째로는 아웃프론트 킥(Outfront Kick)이 있습니다. 이 아웃프론트킥은 마치 야구투수가 변화구를 던지듯이 휘게 하는 킥입니다. 아웃프론트 킥은 달리는 동료 선수에게 휘어져 가는 패스를 할때 사용하는 킥이에요.

네번째로는 인사이드 킥(Inside Kick)이 있습니다.
이 인사이드 킥은 동료선수에게 정확하게 공을 보낼때 사용합니다. 그러나 단점은 강한 볼을 찰 수 없고 공을 차는 방향이 상대팀에게 알려지는 단점이 있습니다.

다섯번째로는 아웃사이드 킥(Outside Kick)이 있습니다.
이 아웃사이드 킥은 달리는 방향과 다른 방향으로 공을 찰 때 주로 사용하기 때문에 상대 선수는 공을 차는 방향을 알기가 어려운 장점이 있습니다.

다섯번째로는 토 킥(Toe kick)이 있습니다.
이 토킥은 상대팀 선수가 가까이에서 공을 빼앗으려 할때 급하게 다른쪽으로 공을 보내는 경우 사용합니다.

여섯번째로는 힐 킥(Heel Kick)이 있습니다.
이 힐킥은 공을 급하게 뒤쪽으로 보낼때 사용하는 킥입니다. 이 힐킥은 몸이 향하고 있는 방향과 반대방향으로 공을 차기 때문에 상대편 선수에게 패스하는 방향을 알 수 없게 만드는 장점이 있습니다.

헤딩의 기술(Heading)

헤딩은 축구에서만 볼 수 있는 기술로 잘못된 상식으로 알려 진 경우도 많습니다.
헤딩은 머리로 하는게 아니라 이마로 한다는 점입니다. 이마 는 무척 단단한 부분이라 이마로 헤딩을 하는 것입니다. 주의 점은 헤딩을 할때는 목을 움직이면 안된다는 점입니다. 헤딩 을 하면서 목을 움직이면 목쪽에 큰 부상을 입을수있죠.
헤딩을 할때는 공이 온다고 해서 눈을 감지말고 끝까지 눈을 뜨고서 공을 봐야 한다는 점입니다. 공을 무서워 하면 절대로 헤딩을 할수가 없죠.

헤딩에도 여러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첫째로 공의 방향을 바꾸는 헤딩이 있습니다. 이 헤딩은 빠른 연결을 할때에 주로 쓰는 헤딩방법 입니다. 이 다리는 가만히 있고 상체만 비틀어서 공을 이동시켜 준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두번째로 백 헤딩(Back Heading)이 있습니다.
백 헤딩은 공을 헤딩하여 뒤쪽으로 보내는 기술인데 이마로 공을 스치듯이 헤딩해야 합니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