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SK telecom 광고분석

저작시기 2006.09 |등록일 2006.11.09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5페이지 | 가격 1,800원

소개글

sk 텔레콤의 기업광고 분석입니다.

목차

1. The Information of Client

2. The Description of Advertising
1)Targeting
2)What to say
3)How to say

3. The Features of Advertising
1) Technocracy에서 Humanism으로의 회귀
2) SKT vs KTF & LGT 광고와의 차이점

4. Strength VS Weakness
1)Strength
2)Weakness

5. Conclusion

본문내용

2. The Description of Advertising
AD - SK Telecom 기업 광고편
1) Targeting - 전 연령대

2) What to say - 10개의 시리즈 광고를 통해 ‘기술은 언제나 사람에게 지고 맙니다’, ‘사람이 행복입니다’ ‘세상의 모든 사람과 사람사이 SK Telecom이 있겠습니다’ 등의 카피를 이용해 ‘사람을 향합니다’라는 기업정신을 전달하고 있다.

3) How to say -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내용을 이통통신 요소를 바탕으로 옴니버스식으로 표현했다. 차분한 흑백화면과 슬로우 모션, 장면과 장면을 이어주는 절제된 카피, 잔잔한 BGM이 어울려 감성광고의 효과의 극대화를 꾀하고 있다.

3. The Features of Advertising
1) Technocracy에서 Humanism으로의 회귀
‘Technocracy’는 기술적 지배를 뜻하는 말로써 기술적 우위를 가진 계급이나 단체가 사회를 지배하게 됨을 뜻하는 말이다. 이러한 기술적 지배에 따라 아날로그 시대와 휴머니즘으로의 회기에 대한 향수가 간헐적으로 나타나고 있는 사회적 현상을 대변해 SK 텔레콤의 ‘사람을 향합니다’ 광고가 소비자들의 감성을 자극하고 있다. 이러한 감성 마케팅은 제품과 기술적 우위만을 강조한 매스커뮤니케이션이 포화 상태에 이름에 따라 여러 기업들이 도입하고 있지만 특히 SK 텔레콤의 ‘사람을 향합니다’ 시리즈는 기존의 방법과는 차별화된 접근을 시도하고 있기 때문에 그 내용이 사뭇 진지하다. 이러한 감성적인 광고를 통해 SK 텔레콤은 CSR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의 긍정적인 이미지와 기술뿐만 아니라 소비자도 생각하는 기업으로의 브랜드 이미지 구축을 꾀하고 있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