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가점수A

당신도 경제박사 를 읽고

저작시기 2005.10 |등록일 2006.11.08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11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경제관련 책인 `당신도 경제박사` 라는 책을 읽고서
책 내용의 요약과 더불어 견해를 덧붙인 것으로 분량도 꽤 만족스럽습니다.

목차

Ⅰ. 개 설
Ⅱ. 본 론 (주요 내용)
Ⅲ. 맺 음(견해)

본문내용

이 책을 읽기 전에 난 경제에 대하여 거의 무지하였다. 그다지 큰 관심도 없었고, 나에게
큰 영향도 주지 않을 것이라 생각했었다.
그러나 이 책을 접하면서 하나하나 그러한 생각들이 변해갔다.
우선 나에게 경제에 대한 관심을 가지게 해준 것과 경제신문에 대한 편견을 없애주고, 경제신문을 쉽고 재미있게 볼 수 있게 되었다.
‘당신도 경제박사’라는 책이 “매일경제신문사에서 발간했으니 책의 내용이 대부분 매일경제신문을 옹호하는 식의 광고성 책일 것이다”라고 생각하고 책을 읽었으나, 경제에 대한 접근을 아주 기본적으로 잘 설명되어 있었던 것에 난 감동스러웠다.
이 책의 구성은 총 9부로 짜여져 있는데 1부에서는 매일경제신문을 읽어야 하는 이유를 소개하고 있고, 2부에서는 매일경제신문이 각 지면별로 어떤 내용을 다루고 있는지 설명하고 있으며, 3부는 현장을 뛰고 있는 기자가 주요 출입처의 구실과 기능을 설명하고 있다.
4부는 매일경제신문의 기사와 표를 읽는 실전 매일경제신문 읽기가 소개되고 있고, 5부는 경제기사를 쉽게 읽을 수 있는 20가지 비결을 체계적으로 정리하고 있으며, 6부는 엠바고와 특종이라는 뉴스 취재의 이면을 다뤘으며, 7부에서의 ‘통계조작에서 놀아나지 않는 방법’은 통계 자료의 ‘허와 실’을 분석하고 있다.
8부에서는 매일경제신문은 어떤 회사인가라는 타이틀로 매일경제신문의 모든 것을 소개하고 있으며, 마지막으로 9부에서는 전문가들이 왜 매일경제신문을 읽어야 하는지에 대한 추천의 글이 담겨 있다.
그럼 이 책의 내용에 대한 요약과 함께 나의 견해를 설명하도록 하겠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