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국내외 사이버 여행사에 관한 조사

저작시기 2006.11 |등록일 2006.11.08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10페이지 | 가격 2,000원

소개글

국내외 사이버 여행사에 관한 조사

목차

1. 외국의 사이버여행사
2. 한국의 사이버여행사

본문내용

1. 외국의 사이버여행사
인터넷에서 수익을 올리는 사이트를 가장 흔히 볼 수 있는 곳이라면 아마 온라인 여행 사업 분야일 것이다. 오늘 우리가 소개할 트래블로시티(Travelocity) 이외에도 익스피디어(Expedia)와 프라이스라인(Priceline)과 같은 온라인 여행사들은 최근 불황 속에서도 비교적 안정적인 사업을 꾸려가고 있다. 이들은 모두 미국 업체라는 사실을 주목해야 한다. 미국 시장은 여행 상품에 대한 소비자 수요가 많을 뿐 아니라 기존 관광 여행 상품의 판매 채널이 잘 개발돼 있는 상황이다. 그만큼 미국에서는 여행 사업의 가능성이 높은 편이다. 특이한 점은 온라인으로 진출한 미국 여행사들이 기존의 오프라인 여행사들의 입지를 크게 위축시키고 있다는 것이다. 실제로 온라인 여행사들은 사업체들로부터 심각한 위협을 받고 있다고 한다. 2000년 한해 미국 여행 시장의 거래량 중 140억 달러가 온라인에서 이뤄졌다고 한다.

2. 한국의 사이버여행사
사이버대학, 인간 ,병원, 쇼핑몰 등 인간의 일상생활에서 필수적인 거의 모든 것들이 사이버공간에서 재현되고 있는 가운데 여행사 웹 사이트가 여행업계의 또 다른 홍보, 판촉수단으로 중추적인 역할로 자리 잡아 가고 있다. 특히 저비용, 고효율을 지향하는 인터넷 웹 사이트는 여행사의 사정에 꼭 맞아떨어져 영업부의 효자노릇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 또한 인터넷 웹 사이트는 기존의 방송, 인쇄매체광고와는 달리 폭넓고 광범위 하다는 장점 때문에 그 수요는 더욱 증가 추세에 있다.여행업계의 인터넷에 대한 관심은 당장 웹 사이트 수의 급증으로 나타나는 것만으로도 알 수 있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