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가점수A

고지혈증과 대사성증후군

저작시기 2005.01 |등록일 2006.11.05 파워포인트파일MS 파워포인트 (ppt) | 14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파워포인트

목차

고지혈증이란?
고지혈증은 왜 생기나요?
고지혈증을 어떻게 치료하나요?
대사증후군이란?

본문내용

고지혈증이란? 고지혈증이란? 혈액 속에 지방 성분이 높은 상태를 말합니다. 일반적으로 총콜레스테롤이 240mg/㎗을 넘거나 중성지방이 200mg/㎗ 이상일 때 고지혈증이라고 합니다. 고지혈증이라서 어떤 증상이 나타나는 것이 아니라 이런 혈중 콜레스테롤이나 중성지방의 증가가 동맥경화, 고혈압, 심혈관계 질환 등의 위험요인이 되기 때문에 문제가 되는 것 입니다.

고지혈증은 왜 생기나요?

고지혈증을 일으키는 데는 여러 가지 원인이 있지만 대부분 고칠 수 있는 것입니다. 그리고 대부분은 식이요법만 가지고도 콜레스테롤을 정상으로 감소 시킬 수 있습니다.
1. 음식물 : 음식물은 고칠 수 있는 위험인자 중에서 가장 큰 몫을 차지 합니다. 콜레스테롤, 포화지방, 고량의 칼로리가 포함된 음식에 콜레스테롤이 많습니다.
2. 유전적요인 : 부모로부터 물려받은 유전자가 혈중의 콜레스테롤치를 결정하는 중요한 인자가 됩니다. 만약 이런 유전적 소인 이 의심되면 가족 모두 검사를 해보아야 합니다.
3. 나이와 성별 : 콜레스테롤은 나이가 많을 수록 증가합니다. 보통 남자에서는 20-50세 까지는 증가하고 그 이후부터는 약간 감소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러나 여자는 20세부터 증가하기 시작하지만 남자보다는 낮은 수치로 폐경 전까지 유지 됩니다. 폐경 후에는 남자들보다 콜레스테롤치가 더 높습니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