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골프 트레이닝

저작시기 2006.10 |등록일 2006.11.04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10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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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골프에 필요한 인체 각각의 트레이닝 기법
1. 손과 손목
1) 한손으로 타이어 두드리기
2) 타이어에 대고 스윙하기
3) 헤드 없는 클럽을 가지고 하는 운동

2. 하체
1) Squat
2) Leg Press Machine
3) Leg Extension Machine
4) Leg Curl Machine

Ⅱ 꼭 알아두어야 할 기본 플레이
1. 코스안내
2. 홀의 종류와 파
3. HOLE의 구성
4. ROUND 도중의 에티켓
5. 골프의 기본적 용어 정의

본문내용

1) 한손으로 타이어 두드리기

미들 아이언을 오른손만 이용해 정상적으로 그립 한다. 손목만을 이용해서 타이어의 미리 정한 지점을 두드린다. 팔을 뒤로 스윙하지는 말고 클럽페이스를 스퀘어로 겨누어 타이어를 치는 데만 집중한다. 처음에는 10번 반목해서 한다. 마찬가지로 그립 한 다음 타이어의 반대편으로 가서 백핸드로 동작을 반복한다.

손을 바꿔 이번에는 왼손만으로 정상적인 그립을 한 다음 위와 같은 순서로 연습을 반복한다. 처음에는 10번 하는 것으로 충분하지만 손에 힘이 붙을수록 그 수를 점차 늘려간다. 한꺼번에 너무 많이 하면 손목에 무리가 간다. 이 방법은 손과 손목, 팔뚝의 힘을 기르는데 효과적인 운동이다.

2) 타이어에 대고 스윙하기

다른 모든 운동의 기초가 되는 아주 간단한 타이어 훈련방법이다. 단순히 공 대신 타이어를 놓는다. 팔 근육을 강하게 해 줄 뿐만 아니라 스윙의 스피드를 판단하는 데 도움을 준다.

(1) 테이크어웨이
타이어를 큰 골프 공으로 생각하고 정상적인 스탠스를 취한다. 정상적인 그립을 하고 클럽헤드를 가능한 빨리 움직여 쿼터 스윙으로 타이어 뒷면을 때린다.
(손목 : 테이크어웨이 때 손목을 일찍 구부린다.
겨냥 : 반드시 타이어에 한 군데 겨냥점을 정해 놓는다.)

참고 자료

참고문헌 1
제목 : 프로 골퍼들의 골프 클리닉
저자 : 맬컴 캠벨 / 이일남 옮김
연도 : 1997. 11. 10
출판사 : 전원문화사

참고문헌 2
제목 : KLPGA 최여진 프로의 센스골프
저자 : 최여진
연도 : 2005. 10. 25
출판사 : 가림출판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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