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가점수C

[독후감]CEO 칭기스칸을 읽고

저작시기 2006.04 |등록일 2006.11.04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5페이지 | 가격 800원

소개글

● CEO 칭기스칸-800년 전에 21세기를 살다 간 사람

목차

없음

본문내용

이 책은 유목민들의 역사, 삶의 철학, 정신, 문화, 사회 시스템 등의 성공요인과, 칭기스칸의 통치 철학과 전략, 전술 등 칭기스칸 경영학의 메시지를 현대의 기업에 적용시킨 것으로, 칭기스칸의 모든 경영 전략을 상세하게 설명하고 있으며, 현대의 우량 기업들 중 거의 동일한 철학과 전략으로 성공을 거둔 기업들의 이야기도 함께 소개하고 있다.

지금부터 800년 전에 이미 21세기를 살다 간 칭기스칸과 그와 함께 제국을 건설했던 유목민들이야말로 우리의 벤치마킹 대상이라고 주장한다. 특히, 그들의 성공비결을 한마디로 `꿈`이라고 요약하고 있다.
`꿈의 공유`, 이것은 21세기적 삶, 특히 기업 경영의 키워드다. 나와 다른 사람에 대한 열린 사고를 할 때 비로소 꿈을 공유할 수 있다. 바로 그런 마인드로 제국을 건설하고 경영했기에, 정복자 몽골인들은 피정복자 중국․아랍․유럽인들과 한 데 어울려 150년을 살아갈 수 있었다.
우선, 유목사회는 살기 위해 위가 아니라 옆을 봐야 하는 수평 마인드의 사회였고, 그런 사회에서는 완전개방이 최상의 가치로 통한다. 마치 출신이나 조건에 얽매이지 않고 능력에 따라 무한가능성이 보장되는 현대 사회처럼 말이다. 그리고 칭기스칸은 조직 전체의 전투력과 사기를 높이기 위해 혁신적인 조치를 단행했는데, 전리품을 공동의 몫으로 두고 공(功)에 따라 배분함으로써 현대의 우량 기업들이 시행하고 있는 스톡옵션 등의 이익분배제도와 같은 효과를 볼 수 있었다. 이 외에도 저자는 칭기스칸이

참고 자료

ceo 칭기스칸-800년전에 21세기를 살다 간 사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