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가점수A

[음악 감상문]클래지콰이 콘서트 감상문

저작시기 2006.01 |등록일 2006.11.03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3페이지 | 가격 300원

소개글

MBC드라마 ‘내 이름은 김삼순’이라는 OST덕분에 유명해 진 클래지콰이의 콘서트 감상문입니다.

목차

1.Clazziquai(클래지콰이)는?
2.앨범 소개
3.느낀점

본문내용

음악감상 레포트를 위해서 나는 4월14일 서울 역도경기장에서 열리는 클래지콰이 콘서트에 다녀왔다. 클래지콰이 콘서트는 정말로 많은 사람들이 모인 가운데 시작이 되었다. 이번 콘서트는 `PINCH YOUR SOUL`(당신의 영혼을 꼬집다)라는 타이틀로 공연을 시작하였다. 에시드, 펑크, 하우스 등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뒤섞어 놓은 클래지콰이 음악은 생경하지만 흥겨운 리듬감이 녹아 있어 들을수록 신선하였다. 여기에 몽환적이면서도 허스키한 보이스로 인기를 모으고 있는 여성 보컬 호란과 세밀한 멜로디라인을 섬세하게 따라가는 남성보컬 알렉스, 짙은 솔의 향취가 느껴지는 크리스티나의 목소리가 더해져 음악이 더 좋았다. 이번 콘서트는 리믹스 공연인 만큼 여러 장르의 음악을 엿볼 수 있었다. 그리고 이번 콘서트에서는 일렉트로니카 밴드 클래지콰이는 재즈와 소울을 접목시킨 음악이여서 그런지 공연을 보는 나로써는 정말루 환상적이었다. 그리고 감미롭고 부드러운 이미지의 클래지콰이는 그 동안 브라운관이나 합동 콘서트에서 보여줬던 이미지와는 달리 화려한 무대 매너를 선보였다. 세련되고 도회적인 느낌으로 디자인된 무대에서 건반, 기타, 베이스, 드럼, 브라스 밴드까지 최고의 세션들이 화려한 연주를 보여줬다. 클래지콰이 콘서트 게스트로는 개그맨 정선희와, 가수J 그리고 Buga Kingz라는 가수가 참여하여서 더 흥이 붙은 콘서트 였다.
클래지콰이라는 가수는 MBC드라마 ‘내 이름은 김삼순’이라는 OST덕분에 많이 유명해졌다고 한다. 클래지콰이는 지금까지 총4장의 앨범을 낸 가수이다.

1.Clazziquai(클래지콰이)는?
○클래지콰이= ‘클래식+재즈+콰이(그루브)’의 합성어로, 이들 요소의 장점을 녹인 음악을 하겠다는 뜻이다.

○구성= 앨범의 모든 곡들을 작·편곡한 김성훈(30)이 객원 보컬 알렉스(25)·호란(25)과 팀을 이루고 있다. 캐나다에서 웹 디자이너로 일하던 김성훈이 2001년 같은 동포인 알렉스를 만났고, 이듬해 음반 제작을 위해 한국으로 들어와 호란을 만났다. 웹 디자이너 출신답게 앨범 표지를 직접 디자인했다고 한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