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골프

저작시기 2006.11 |등록일 2006.11.03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17페이지 | 가격 1,800원

소개글

골프에 대한 전반적인 레포트입니다.

목차

1.서론
2.본론
3 .레포트를 마치며

본문내용

1.서론
우리나라 프로 골프의 역사는 연덕춘으로부터 시작된다. 그는 군자리 코스(후일 서울 컨트리 클럽이며, 현재는 어린이 대공원이다.)에서 17세때부터 골프를 배우고 뛰어난 재질을 보여 일본인의 주선으로 일본에 가서 골프를 배워 3년 만에 일본 오픈에 출전, 8위에 올라 가능성을 보여주었다. 41년 그는 한국인으로서는 처음으로 일본 오픈에서 패권을 잡았으며 그가 배출한 수많은 프로 선수 중에서 한장상이 72년 일본오픈에서 두 번째로 우승하였다. 그 해는 연덕춘이 한국 프로 골프(PGA)회장에 뽑히기도 한 해였다. 71년 한장상, 김승학 조는 미국에서 열렸던 월드컵 골프에서 선전을 하여 단체 5위에 드는 기염을 토했다. 같은 해에 한장상은 또 일본과 한국 오픈을 모두 제패하였고, 이에 더하여 74년 조 태운이 한국 오픈에서 우승을 차지함으로써 한국 프로 선수들은 큰 타이틀 5개를 획득해 사상 초유의 황금의 3년을 맞이하였다. 현재에도 구옥희, 고우순, 한희원등이 일본프로골프에서 활약하고 있으며, 특히 박세리, 김미현, 박지은(그레이스 박)은 세계적으로 이름을 빛내고 있다.
한국인들이 이처럼 외국에서 활약하는 모습을 보고, 우리나라의 젊은 인재들 즉, 골프 유학생들이 점점 늘고 있는 추세이다, 특히, 뉴질랜드는 한국 사람들이 골프 유학을 많이 가기로 유명한 곳이다. 최근에 열린 미 LPGA경기를 보면 태극 낭자들의 활약을 자주 볼 수 있는데, 김초롱(19. 크리스티나 김), 송아리(17), 위성미(13. 미셀 위)등의 어린 선수들이 특히, 해외 매스컴의 주목을 받으면서 경기를 치르고 있다. 이러자, 한국에 있는 많은 골프 유망주나 골프에 조금이나마 관심있는 사람들이 자신들의 대리만족이나 기타 여러 가지의 이유로 유학을 보내거나 고액의 과외를 받고 있는 실정이다. 그럼 지금부터 국내․외 프로선수가 되기 위한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2 .본론
1. і. 국내 여자프로골퍼가 되는 방법
1978년 5월 26일 로얄골프장에서 열렸던 한국프로골프협회 여자부 프로테스트에서 강춘자, 한명현, 구옥희, 안종현 이상 4명이 통과되면서 국내 최초로 여자프로가 탄생했다.

1.1. 1) 세미프로테스트
국내에서 여자프로골퍼가 되려면 한국여자프로골프협회에서 실시하는 세미프로 이론교육을 받고 이론시험과 실기평가를 통과하면 세미프로가 될 수 있다. 세미프로테스트는 매년 1월 중에 신청해 주로 2월 말에서 3월 중순 사이에 실시한다. 이 교육은 1년에 한 번밖에 실시하지 않기 때문에 이 기회를 놓치면 1년을 기다려야 한다. 지원 자격은 협회의 취지에 찬동하는 자로 대한민국 국적을 가진 만 18세 이상 만 30세(2월 28일 기준) 미만의 여성으로 협회 이사 한 명의 추천과 5년 이상된 정회원의 추천을 받은 자이다. 단 정회원은 두 명 이상을 추천할 수 없다. 세미프로테스트는 이론과 실기로 나눠진다. 이론은 골프규칙과 매너 교양을 교육 내용으로 응시자에게 교육을 시킨 후 평가 시험을 본다. 실기방식은 응시자 중 실전 능력을 평가하는 것으로 3일간 54홀 스트로크 플레이로 치른다. 합격 기준은 매년 협회에서 정하는데 2000년은 이론 80점 이상, 실기 54홀 스트로크 프레이로 2백49타 이내였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