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가점수B

[현대인과 패션]베스트드레서(best dresser)

저작시기 2006.10 |등록일 2006.11.02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2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1) 베스트드레서가 되려면 어떤 점을 갖추어야 하는가 (기준 등)에 대해서
설명하였고
2) 본인이 베스트 드레서로 인정받으러면 어떤점을 보완하는 것이 좋은지에
대해서 서술하였습니다.( 이미지도 있습니다.)

목차

서론
본론
1.베스트 드레서(best dresser) 정의
2.베스트 드레서(best dresser)가 되기 위해 보완해야 할 점과 이미지 제안
결론

본문내용

현대인들은 의복을 통하여 자신만의 개성을 연출한다. 현대인들에게 의복은 가장 중요한 패션연출의 수단이 되었다. 패션을 통하여 연출되는 이미지는 첫인상 등을 결정짓는 매우 중요한 부분임은 누구도 부인할 수 없을 것이다. 근래에는 성형기술의 발달로 인해서 천부적인 신체적 특징들을 인위적으로 변형을 하기도 하지만 그래도 신체적 특징을 수술을 통하여 바꾼다는 것은 의복을 통하여 자신의 이미지를 연출하는 것만큼 쉬운 일은 아니다. 의복의 연출을 통하여 우리는 쉽게 자신의 이미지를 창조할 수 있다. 다양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는 것이다. 분위기나 만나는 사람, 만나는 장소 등에 따라 적절한 연출을 할 수 있다. 적절한 코디로 연출한 의상 이미지를 통하여 자신의 이미지를 더욱 좋게 표현할 수 있게 된다. 그렇기 때문에 사람들은 특별한 날에 더욱 옷의 코디에 신경 쓰게 된다. 잘못된 코디로 자칫 만나는 사람에게 좋지 못한 인상을 주지나 않을까 하는 우려 때문이다.
위의 내용을 종합해보면 베스트 드레서(best dresser)라는 의미를 쉽게 접근할 수 있다.

1. 베스트 드레서(best dresser)란, ‘TPO{Time(시간), Place(장소), Occasion(상황 또는 경우)}에 맞게·신체장점은 드러나지 않게·소품 및 헤어메이크업의 통일성을 잘 갖춘 사람’ 또는 ‘패션 유행에 너무 치우치지도 않으면서 동시에 패션 유행을 따라 잡아 가고 있는 사람이며, 패션의 경향을 이해하고, 동시에 자신에게 맞는 것과 맞지 않는 유행을 제대로 가려 소화해 낼 줄 아는 사람’이라 정의 할 수 있다.
다음으로 베스트 드레서(best dresser)가 되려면 어떠한 점을 갖추어야 하는지에 대한 기준을 제시해 보겠다.
(1) 자신에 대한 긍정적인 시각 : 우선 자기 자신을 새롭게 바라보는 긍정적인 시각이 필요하다. 내 모습에 자신감을 갖고 패션 감각을 익힌다면 자신만의 훌륭한 이미지를 연출할 수 있다.
(2) 자신의 체형을 정확히 파악 : 베스트 드레서(best dresser)가 되기 위한 시작은 바로 자신의 신체 사이즈를 정확하게 알고, 자신의 체형을 객관적인 시각으로 판단하는 것에서부터라고 할 수 있다.
(3) 신체적 결점을 자신만의 개성으로 살린다.
(4) 자신의 이미지에 맞는 스타일을 찾는다.
(5) 상황에 어울리는 옷차림을 한다.
(6) 옷차림에 어울리는 자세와 행동을 한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