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가점수C

배낭여행 계획서 터키에 대한 계획서

저작시기 2006.11 |등록일 2006.11.01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20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이번에 터키로 여행을 떠나려고 하는데.
3명이서 터키로 여행을갈 예정으로 계획서를 작성 하였고
분량은 약 20페이지 가량 됩니다.
배낭여행에 필요한 예산과 예상되는 여행지등등 모든것을
망라하여 작성하였습니다.

목차

1. 팀이름
2. 팀원
3. 주제
4. 탐방목적
5. 터키에 대하여
주제와 관련된 터키의 지역들

본문내용

4. 탐방목적

터키에 얽힌 흥미로운 이야기만으로도 터키는 여행자의 관심을 유발시키는 곳이다. 그리고 이 흥미로운 이야기들만큼이나 여행매력 또한 풍부한 곳이기도 한다. 대개 사람들이 여행지를 결정하는 데에는 시간이나 경제적인 이유도 결정요인으로 작용하지만 그에 못지않게 여행지의 매력도 한몫을 한다. 여행지의 매력이라면 수려한 자연경관 , 풍부한 역사문화 유적, 자국에선 경험하기 힘든 이색체험,. 친절한 국민성 등 여러 가지가 거론된다. 이런 요인들을 두루 만족시켜주는 곳으로 터키만한 곳이 또 있을까싶다. 역사 문화적으로 풍부함을 자랑하긴 하지만 너무 잘 정리된 듯 해 숨막힘도 느끼게 하는 유럽 ,신비함과 모자람의 매력을 갖추긴 했지만 보통의 여행자들에게 아직도 벽을 느끼게 하는 인도, 자연경관도 빼어나고 사람들도 친절하지만 역사 문화에 있어서는 허전할 수밖에 없는 호주나 뉴질랜드, 그러나 터키에서 얻을 수 있는 것들은 다양하다. 에게 해 연안에는 로마제국시대의 유적들이 줄줄이 늘어서 있고 비잔틴과 콘스탄티노플, 셀주크와 오스만 터키를 거쳐온 파란만장한 역사의 흔적들이 곳곳에 문화유산으로 남아 있다. 거대한 돔의 이슬람 사원에선 알라를 외치는 경배소리가 높지만, 성모 마리아의 사도 바울의 전도지를 찾아 터키를 방문하는 기독교도들의 발길 또한 이어진다. 세계에서 찾아보기 힘든 기암괴석들이 화려함과 장대함을 느끼게 해주는가 하면, 에게 해 내륙의 푸른 초원 위로는 양떼들이 평화롭게 흩어지고 지중해 연안의 해변들은 유럽 어느 곳보다도 맑은 물색을 자랑한다. 무뚝뚝한 듯하지만 속내는 친절하기 그지없는 터키인들은 어리숙하지만 아름다운 친절을 베풀 줄 알고 타이트하게 정리되지 못하고 허술하게 드러나는 여행체계들은 오히려 여유스러움으로 받아들여진다.
이렇게 보는 각도에 따라 여러 아름다운 빛을 발하는 프리즘 같은 터키에서 우리는 기독교와 이슬람 문화가 융합되어 공존함에 초점을 맞추고 여행하려 한다.
터키의 초대 기독교의 유적지와 그 발자취를 더듬어 보고 이슬람 문화 유적지를 돌아보며 터키사람들의 일상생활들에 녹아내려있는 이슬람 문화를 체험하면서 기독교와 이슬람 문화를 비교해 보고 그것들이 구체적으로 어떻게 융합되고 조화되어 있는지를 알아보고자 한다. 백문이 불여일견이라 했던가! 책에서만 접해봤던 역사와 유적들을 터키라는 역사의 현장 가운데 서서 실제로 접목∙ 적용시켜 보고 터키의 어제와 오늘, 미래를 생각해보고자 한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