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가점수A

[독서감상]요한 웨슬레의 생애

저작시기 2006.01 |등록일 2006.11.01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6페이지 | 가격 1,500원

소개글

“요한 웨슬리의 생애”(바실밀러 저, 주상지 역, 생명의말씀사, 1984)입니다.
다운받으시고 도움되셨으면 좋겠네요^^
좋은 하루 되세요*^-^*

목차

들어가는 글
내용요약
comment

본문내용

감리교의 창시자인 요한 웨슬리의 생애에 대하여 살펴보았다. 본서를 읽으면서 가장 먼저 느꼈던 것은 웨슬리가 어려서부터 택함을 받아서 준비되어졌다는 것이다. 기독교 집안에서 태어나서 뛰어난 교육을 받으며 성장하였다. 또한 그가 가는 길마다 믿음의 동역자를 예비해 주시어 하나님의 뜻을 올바로 바라볼 수 있었다. 주님의 인도하심에 따라 연단을 받고 크게 쓰임을 받은 것이다.
먼저 주님의 영을 갈망해야한다. 인간적인 노력을 해보아도 그 안에 성령님께서 동행하시지 않는다면 세상적인 것이 되며, 그분의 능력이 나타나지 않는다. 웨슬리가 그랬던 것처럼 모든 것의 기본이 하나님 한분이 되어야 하며 그것을 바탕으로 이루어져야한다.
또한 웨슬리는 이러한 연단을 기꺼인 성실하게 받으며 준비하였다. 큰 일을 했던 위대한 사람들이 그렇듯이 큰 일을 하기 위해서 먼저 작은 일에 충성되고 성실하게 준비하였다. 자신의 신앙을 지키기 위해 열정적으로 노력했고, 학문에도 성실하고 부지런히 힘쓰고 게을리 하지 않았다. 올바를 습관을 통해서 바른 신앙생활을 유지할 수 있었던 것이다.
하나님은 지금 우리를 보시며 또 다른 크고 놀라운 일을 계획하시고 준비시키고 있다고 생각한다. 작은 것부터 하나씩 하나씩 준비시키고 철저하게 훈련을 하신다고 생각한다. 그리고 적절한 시기에 우리를 통하여 그분의 선한 뜻을 이루실 것이다. 그러므로 웨슬리가 그랬던 것처럼 순종의 마음으로 성실하게 맡겨진 일들을 감당해야 한다. 주님의 뜻을 위해, 하나님 나라의 확장을 위해 지금 처한 위치에서 주님이 보시기에 부끄럽지 않게 주님의 영을 갈망하며 성실하게 준비해야한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