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좋은 광고와 나쁜 광고

저작시기 2006.10 |등록일 2006.11.01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6페이지 | 가격 2,300원

소개글

좋은 광고와 나쁜 광고 비교한 자료입니다..

에이뿔 맞은거라서.

정말 좋은 자료입니다..

목차

Ⅰ. 선정 대상
1. 광고 선정 배경
2. 광고제작
Ⅱ. 표적시장
1. 표적 시장에 대한 광고 상황과 모델의 적절성
Ⅲ. 컨셉
1.광고의 컨셉과 소구력
2. 독창성과 참신성
3. 광고 주목도와 선택적 주의 유발
Ⅳ. 매체선택의 적절성과 크리에이티브의 연결성
1. 언어적 요소
2. 시각적 요소
3. 표현방식
Ⅴ.광고 비교후 평가
Ⅵ. 과제후 느낀점

본문내용

1. 광고 선정 배경

현재 드링크제를 통한 광고를 하는 것은 박카스와 비타 500뿐이 없다. 시장에 나와있는 비타민관련 드링크제가 많음에도 불구하고 이 두 광고는 뚜렷이 다른 컨셉을 목표로 하고 있다. 비타 500은 젊은층을 목표로 현재 인기있는 배우를 통해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으나 박카스 경우 예전에 이미지에서 탈피하지 못하고 기존 이미지 보수를 통해 고객층을 확보하지 못하고 광고에 대한 식상함을 주고 있어서 두 제품에 대해 분석해 보고 싶어서 선정하게 되었다.

1. 표적 시장에 대한 광고 상황과 모델의 적절성

① 비타500

제품의 타겟이 20대 중‧후반이기 때문에 모델도 20대 중‧후반의 유명 연예인으로 하였다. 유명 연예인인 이효리를 모델로 선정함으로써 이효리를 통해 더 활력있고 이효리 같은 몸매를 가질수 있다는 시너지 효과를 광고를 보는 이로 하여금 시선을 끌수 있다. 그러나 이효리의 섹시함을 너무 많이 부각시키다 보니 제품보다는 이효리가 부각되어 이미지를 살리지 못할 수도 있다.

② 박카스

전통적인 제품이다 보니 유명 모델보다는 기존 제품의 이미지를 통한 제품의 인지도를 확보하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다. 예전의 이미지였던 젊고 건강한 남성의 이미지를 탈피하고 바쁜 일상 속에서 정을 통한 인간미 있고 부담없고 편안한 느낌을 들게 한다.

3. 광고 주목도와 선택적 주의 유발

비타500
박카스
광고 주목도(임팩트)
춤과 노래를 통한 시각적인 효과
핸드폰으로 전송된 부인의 사진
주의 유발
제품보다는 이효리에 대한 인지도와 춤에 너무 집착하고 있다.
너무 일상적이고 평범한 컨셉을 고수하고 있다.

→ 비타500과 박카스의 가장 큰 차이점은 광고에 나오는 배경음악이다. 비타500에 경우 이효리의 춤과 어울리게 신나는 음악으로 사람들의 시선을 집중 시켰다. 광고는 사람들의 시선을 끌어야 하는데 제일 시선을 끌기 쉬운 방법은 광고에 나오는 음악이 독특하거나 대사들이
독창적이여야 한다. 그런면에서 볼 때 비타500은 유명 연예인이 나오긴 하지만 청각적인 면에서 적절한 컨셉이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