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주원장을 읽고

저작시기 2006.01 |등록일 2006.11.01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1페이지 | 가격 1,500원

소개글

책 `주원장`을 읽고 감상문을 쓴 겁니다.

본문내용

두개의 얼굴을 가진 「주원장전」을 읽고..


책을 읽기 위해 겉표지를 흘깃 본 순간, 다른 인물 두 명이 반대로 교차해 있는 것을 보고 약간의 궁금증이 일었다. 전혀 다른 모습의 남자 두 명이 주원장과 어떤 관계가 있는 건지 책을 통해서 알아보기로 했다. 위에 있는 남자의 모습은 앞으로 툭 튀어 나온 턱이 가장 인상 깊었다. 까무잡잡한 피부에 투박한 얼굴과 얄쌍한 눈썹은 조화롭지 않은 기괴한 모습이었다. 또한 밑에 거꾸로 그려진 다른 한 모습은 이목구비가 정갈하여 한눈에 왕처럼 근엄한 느낌을 받았다. 이러한 상반된 두 그림은 바로 동일인물이라는 것에 너무나 놀랐다. 이렇듯 부패하고 썩은 원나라를 멸망시키고 새로운 왕조를 창시한 군주인 동시에 무자비하게 신하와 관료들을 숙청해버린 무시무시한 왕이었던 이 주원장은 그야말로 이 책의 표지처럼 두개의 얼굴을 함께 가진 이중적인 인물이라는 걸 책을 읽고 비로소 깨달았다.



주원장은 비천한 출신의 환경에도 불구하고 홍건적에 가담하여 곽자흥의 부하로서 서서히 두각을 나타내고, 머지않아 자신의 독자적인 세력으로 성장하게 되었다. 주원장은 중국 동부지역의 여러 읍과 성을 함락시킨 뒤 양쯔 강 유역에 도달하여 그곳의 지식인을 알게 되고 많은 것을 배움으로서 국민적 지도자로 나서는 데 많은 도움을 주었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