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정신간호 스터디

저작시기 2006.01 |등록일 2006.10.30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5페이지 | 가격 300원

소개글

<치료적 ․ 비치료적 의사소통>
<약물의 부작용 관찰>
<간호활동>

정신간호실습 때 공부했던 내용입니다.

목차

<치료적 ․ 비치료적 의사소통>
<약물의 부작용 관찰>
<간호활동>

본문내용

1. 날짜 : 2006. 6. 7.
2. 목적 : 병동 생활의 지루함을 감소시키고, 게임을 통해 성취감과 자신감을 얻게 한다.
3. 방법 : 전 날 병동 게시판에 레크리에이션의 날짜와 시간을 공시하여 환자들이 준비를 할 수 있게 하였다. 15명씩 4조로 나누어 총 4개의 게임을 해서 각 게임마다 점수를 매겨 모든 게임이 끝난 후 총점이 높은 순으로 상품을 나누어 주었다.
(1) 스피드게임
각 조에서 1명의 대표가 나와 단어를 설명하고 나머지 조원은 1분간 10개의 단어를 맞추는 방식으로 진행했다.
(2) 이구동성(異口同聲)
학생간호사 4명이 네 글자의 단어에서 한 글자씩 맡아 동시에 음을 외치면 환자들이 네 음을 듣고 생각하여 단어를 맞추는 방식으로 진행했다. 답을 맞히는 환자에게는 상품을 주어 성취감을 갖게 했다.
(3) 동대문 놀이
동대문 놀이 노래에 맞추어 조원들끼리 허리에 손을 잡아 길게 줄을 만들어 노래의 끝에 함정에 걸리는 사람을 빼어 나중에 가장 조원이 가장 많이 남은 팀이 이기는 게임이다. 4개조를 토너먼트 방식으로 진행하여 최종 우승한 팀에게 점수를 주었다.
(4) 노래방
각자 잘 하는 노래를 선정하여 나와서 부르고 노래를 부른 환자에게 상품을 주었다.
4. 결과
처음에는 환자들이 지루할 것이라 생각하여 참여율이 낮았으나 게임을 진행하면서 점점 참여율이 높아졌다. 레크리에이션을 하는 내내 다들 즐거워했으며, 끝난 후에도 환자들이 상품을 받지 못한 사람에게 상품을 나누어 주는 등 화기애애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었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