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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가점수B

영양성분표시

저작시기 2006.01 |등록일 2006.10.29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5페이지 | 가격 1,500원

소개글

객관적으로 5개의 식품을 선택하여 그 식품에 써있는 영양 표시를 보고 나에게 어떤 영향을 주는 가에 대한 내용을 조사하였습니다.
신라면, 불가리스, 참크래커, 연양갱, 2%프로부족할때 를 대상으로 하였고 느낀점을 적어 A+를 받았습니다.
본문내용에는 농심 신라면에 대한 분석을 넣어보았습니다.
식품에 대해 공부하시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 되셨으면 합니다.

본문내용

농심 - 辛(신)라면 유탕면류, 120g * 영양성분표(1식 기준)
칼로리(Kcal)
520
지방(g)
18(36)
탄수화물(g)
79(24)
나트륨(mg)
2,050(59)
단백질(g)
10(17)


※( )안의 수치는 영양소 기준치에 대한 비율(%)임

* 영향
- 신라면은 1봉지(120g) 당 520㎉의 열량을 낸다. 한끼 기준으로는 부족하고 간식으로는 초과하는 열량이므로 식사대용으로는 적당하지 않다. 단백질, 당질, 지방을 어느 정도 가지고 있지만 비타민과 광물질 등은 부족하다. 때문에 야채 및 김치, 계란 등과 같은 식품을 함께 먹어야 영양적으로도 균형을 줄 수 있다.
또한 라면에는 생각보다 섬유소가 부족하다. 라면만을 오랫동안 먹으면 섬유소 부족으로 문제가 생길 수 있다. 즉, 라면을 너무 많이 먹을 경우 변비나 체중증가, 대장암발생, 관상동맥성 심장암 등의 문제가 있다.라면에는 영양소 기준치의 59%나 되는 나트륨이 들어 있다. 즉 라면을 많이 먹을 경우 염분 과다섭취가 있을 수 있다. 특히, 라면 스프에는 고추가루와 염분, 핵산 조미료를 주성분으로 하는 수많은 양념이 들어가는데 스프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염분이다. 라면에는 많은 양의 염분이 스프에 들어 있다. 때문에 라면은 국물을 가급적 먹지 않는 것이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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