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눈사람 아저씨` 서평

저작시기 2005.01 |등록일 2006.10.29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2페이지 | 가격 300원

소개글

외국의 그림책인

목차

1.전체적 내용
2.작가소개
3.서평

본문내용

1.전체적 내용:
이 책은 the snow man 이라는 책을 바탕으로 지어진 책으로 눈이 펄펄 오는 겨울밤 어린 아이가 눈사람을 만들고 그 눈사람 아저씨와 어린아이가 밤새우정을 나누는 이야기가 전체적으로 이루어져 있다. <눈사람 아저씨>는 글자 없는 그림책으로 글이 실려 있지 않기 때문에 오로지 아이들의 상상력으로 봐야하는 책이다.
눈 오는 날 아침, 낮에 마당에 세워둔 눈사람을 소년은 정성스럽게 보살펴 준다. 그날 밤 소년은 눈사람 아저씨를 집으로 초대 한다. 그리하여 집안 곳곳을 구경시켜 주기도 하고 함께 놀이도 하고, 맛있는 음식도 함께 먹으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낸다. 그리고 혹시나 집안의 뜨거운 불빛에 눈사람 아저씨가 녹아 버리지 않을까 걱정하여 조심스럽게 행동한다. 집안에서 재미난 시간을 보내던 어린아이는 모두가 잠든 밤이 되자 눈사람 아저씨의 손에 이끌려 밖으로 나간다. 어린 아이가 눈사람 아저씨의 손을 잡는 순간 이두 친구는 하늘로 날아오른다. 그리고 이두 친구들의 발아래로 펼쳐진 아름다운 눈 세상... 그들이 어디까지 날아갔는지는 알 수 없지만 멀리 오로라의 불빛이 보이는 것을 눈사람이 일러준다. 이렇게 재미나고 신나는 시간을 보내던 눈사람 아저씨와 어린 아이는 멀리서 떠오르는 햇님을 보게 되고 다시 집으로 돌아오게 된다. 그리고 소년은 다시 자기 방으로 돌아가고 다시 잠에 빠져든다. 그리고 눈사람 아저씨는 언제 그랬냐는 듯이 다시 마당에 가서 서 있는다. 다음날 아침 잠자리에서 일어난 어린아이는 잠옷 차림으로 쿵쾅쿵쾅 뛰어 내려가더니 마당으로 달려 나간다. 그러나 눈사람은 이미 녹아 없어져버린다.

2. 작가소개:
이 책의 작가는 레이먼드 브릭스(Raymond Briggs)로 영국 런던에서 태어나, 15세에 만화를 그리려고 윈블던 미술 학교에 입학했다가 어린이 책을 만들기 시작했다. 코믹하고 솔직한, 그리고 따뜻하면서도 신랄한 작품세계를 보이는 브릭스는 최초로 그림책 삽화에 만화 기법을 사용한 작가이다. 만화 기법을 이용한 그의 작품은 장면 변화가 많아 마치 만화 영화를 보는 듯 하다. 현재 대표적인 그림책 작가 가운데 한 사람 으로, 일러스트레이션과 애니메이션의 접목을 시도하는 작가이다. 초기에는 전래동요 모음집 <마더 구스 the mother
goose treasury> 와 같은 옛이야기의 전통을 이어받았지만 후기에는 <바람이 불 때에> 와 같이 사회문제에도 관심을 보였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