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좁은 문

저작시기 2006.01 |등록일 2006.10.29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3페이지 | 가격 800원

소개글

좁은문을 읽고 쓴 독후감입니다.

본문내용

이 작품도 전에 읽은 주홍글씨와 마찬가지로 너무나도 친숙한 제목의 작품이다. 세계 명작이지만 아직 읽지 않은 나에게 유익할 것이라는 기대를 가지고 선정하게 되었다. 하지만 막상 책을 읽으면서 어려운 내용이라는 생각을 했다. 그래서 작가가 무엇을 전달하고자 쓴 글인지는 정확하게 파악하지 못하였다.
‘좁은문’이라는 제목은 성경의 "좁은 문으로 들어가기를 힘써라"(누가복음 13장 24절)에서 따온 것이다.
신교도인 제롬과 알리사는 어린 시절부터 서로 좋아하는 사이였다. 그리고 서서히 그들의 애정은 이성간의 사랑으로 발전하게 된다. 알리사의 어머니는 매우 민감하고 열정적인 성격을 지닌 여인으로 시골의 단조로운 생활에 싫증을 느껴 다른 남자를 따라 도망쳐 버린다. 어머니의 가출에 슬퍼하는 알리사를 보고 제롬은 자신이 그러한 알리사를 보고 돌보아 주어야 한다고 결심하게 되며, `좁은 문으로 들어가라.`는 성경 구절을 읽고는 자신이 들어가야 할 좁은 문은 바로 알리사를 방문하고 돌보아 주어야 한다는 생각을 갖는다. 알리사와 제롬의 서로에 대한 믿음과 사랑은 점차 깊어지고 그들의 주위의 모든 사람들이 그들이 사랑하고 있음을 느낄 정도로 마치 약혼한 사이처럼 지냈다. 그리고 알리사의 동생 줄리에트는 그들의 사랑을 전해 주는 사랑의 심부름꾼의 역할을 하였다. 이렇게 약혼한 사이처럼 지내던 중 마침내 제롬은 알리사에게 약혼을 하자고 말을 하는데 알리사는 이에 대해 거절을 한다. 그리고는 편지를 주고받으며 관계를 유지한다. 사실은 자신의 여동생인 줄리에트가 남몰래 제롬을 사랑하고 있었던 것을 알게 된 알리사는 동생의 행복을 위해 성서의 가르침대로 따르고자 하였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