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민들레영토희망스토리

저작시기 2006.01 |등록일 2006.10.29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4페이지 | 가격 1,300원

소개글

레포트 점수 A받은 자료예요^^

목차

1.고객을 위한 다방을 만들자.
2.그에겐 뭔가 특별한 것이 있다.
3. 왜 이 집에 줄을 서는 거지?
4. 직원에게 서비스해라.

본문내용

사람, 하늘, 땅이 주제가 되는 그곳.. 도시인들의 문화 공간.
민들레영토 희망스토리라는 책을 읽게 되었을 때 처음 민들레 영토을 접했던 기억이 났다.
내가 처음 민들레영토를 알게 된 것은 3년 전 서울의 대학로였다. 친척집에 다니러 갔다가 대학로 연극 공연을 보러가게 되었는데 공연 전 잠시 시간이 남아 구경도 할 겸 거리를 거닐었었다. 그런데 도심 한 중간에 중세 성 이 지어져 있는 것 같이 예쁜 카페가 있었다. 처음엔 막연히 “저긴.. 굉장히 비싸겠구나”라는 생각이 먼저 들었다. 그리고 1년 후 다시 그곳을 찾았을 때 내가 생각했던 것만큼 비싼 곳은 아니라는 것을 알고 놀랐다.
또한 그곳은 이미 서울에 있는 대부분의 대학생들 사이에서는 문화코드로 자리 잡혀 있었던 곳 이였다. 처음엔 깜짝 놀랐지만, 문화비 5천원만 내면 3시간 동안 실컷 놀고 떠들 수 있고, 공연도 즐길 수 있는 곳이란 말을 듣고 어쩌면 당연하다는 생각도 했었다. 평범한 카페를 가도 커피한잔에 5천원씩 하는데 학생들을 위한 세미나실까지 빌려준다니 “나라도 이곳을 찾겠다”라고 생각했다.
처음 들어가 본 민들레영토의 내부는 마치 동화 속 나라를 옮겨 놓은 듯 했다. 곳곳에 주인이 세심하게 신경 쓴 흔적이 보였다.
저자는 처음 그곳을 오픈할 때 인테리어를 20대 여성이 원하는 곳, 밝은 미소를 띤 아름다운 여성, 강아지, 꽃, 어린이, 책 을 소재로 인테리어를 시작했다고 했다. 아마 그래서 더욱 편안한 공간으로 자리 잡지 않았나 싶은 생각도 들었다.
또 이곳이 매력적인 이유 중 하나는 “민토차” 이다. 이곳에서 “민토차”를 마셔보지 않은 사람은 없을 것이다. 민토차는 커피의 향기로움과 녹차의 담백함을 함께 느낄 수 있다.민토차를 마셔본 사람이면 알 것이다. 이곳이 얼마나 자연그대로의 느낌을 주는지 말이다. 처음 민들레 영토의 문화를 접해보고, “대구도 이런 공간이 있었으면...” 이라고 생각했다. 얼마 지나지 않아 내 바람은 현실이 되었다. 대구에도 민들레영토가 생긴 것이다. 하지만, 주말이면 민들레영토에 들어가기 위해 1시간이고 2시간이고 기다려야 했다. 수많은 카페 중에 유난히 민토에는 사람이 몰리는 이유는 내가 생각하는 민토에 대한 긍정적인 느낌이 다른 고객들에게도 전해지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