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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버시대의 웰빙 라이프스타일 탐구

저작시기 2005.11 |등록일 2006.10.27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2페이지 | 가격 600원

소개글

실버시대에 신체적, 정신적, 사회적 웰빙을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 또한 어떤 라이프스타일로 살아가야 나의 삶을 의미 있게 살 수 있을 것인지에 대해 조사했어요.

이 과목 에이뿔 받았습니다^ -^*

목차

1. 일반적인 우리의 실버시대의 신체적 · 정신적 · 사회적 웰빙을 위한 방법 탐구
- 신체적 웰빙
- 정신적 웰빙
- 사회적 웰빙

2.“어떤 라이프스타일로 살아야 나의 삶을 의미 있게 살 수 있을 것인가?” 에 대한 탐구

본문내용

신체적 웰빙 - 노년기의 신체적 웰빙을 위해서는 건강을 지키는 일이 우선일 것이다. 노년기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서는 젊었을 때부터 꾸준히 자기의 건강을 스스로 챙기는 일이 중요하다.
그러기 위해서는 첫째로는 운동을 들 수 있다. 운동은 심장과 폐의 기능을 원활히 할 뿐만 아니라 신진대사를 촉진시켜 전신의 골격과 근육을 유지하게 한다. 그러므로 자신에게 맞는 운동방법을 선택하여 매일 꾸준히 하는 것이 좋지만, 상황이 좋지 못한 경우에는 주 3회씩이라도 꾸준히 운동을 해야 한다. 이때 무산소 운동보다는 유산소 운동을 선택하여 너무 무리하지 않고 기분이 좋을 정도로 적당히 하는 것이 중요하다. 둘째로는 식습관 문제인데, 젊었을 때부터 올바른 식습관을 형성하여 노년기까지 유지시키는 것이 중요하다. 그렇게 하기 위해서는 섬유질 식품을 많이 먹고, 술, 담배와 같이 몸에 해로운 기호식품들을 자제해야 하며 음식을 짜게 먹지 말고 편식을 하지 말고 골고루 먹는 것 등을 들 수 있다. 셋째로 치아 문제이다. 노인들에게서 볼 수 있는 치아의 결손은 소화기능에 크게 장애가 된다. 이유는 저작능력이 약하게 되면 부드러운 음식만 많이 먹게 되어 영양소가 부족하기 쉽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젊어서부터 하루에 3번 양치질을 꼭 하는 것이 중요하다.

참고 자료

참고자료는 인터넷(네이버, 다음) 으로 검색, 나의 생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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