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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가점수B

나의 식단표의 조사 및 고쳐야할 점 과 필요한 점

저작시기 2006.01 |등록일 2006.10.25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2페이지 | 가격 800원

소개글

나의하루식단을 평가및 고쳐할점과 개선점등을 소개

본문내용

내가고쳐야할식습관

1. 나트륨의 섭취를 줄여주세요. 나트륨의 권장수준은 2000~2400mg 입니다.나트륨의 권장수준은 2000~2400mg입니다. 나트륨의 과량섭취로 고혈압과 부종등이 나타날우려가 있습니다. 피해야 할 식품으로는 간장, 된장,고추장등의 장류, 김치류, 젓갈류(명란젓, 창란젓, 오징어젓 등), 각종 장아찌, 소스 케찹 다시다 등의 양념류, 장조림, 햄, 베이컨, 소시지 등의 훈제 혹은 가공육류, 통조림식품, 가공치즈, 가염 견과류(조미너트류), 가염스낵(감자칩, 팝콘, 콘칩 등)등이 있습니다.
2. 권장량의 110%이상 에너지 섭취가 권장량을 10%이상 초과합니다. 소비하는 에너지보다 섭취한 에너지가 많으면 이것이 축적되어 비만을 초래하게 됩니다. 이럴때는 섭취하는 에너지를 줄이기 위해 저지방식품을 먹는 것이 좋습니다. 따라서 케잌이나 튀김류와 같이 열량이 높은 음식은 피하고 신선한 채소와 과일류 같이 포만감은 주지만 열량이 낮은 식품을 먹는 것이 좋습니다. 단백질은 순살코기, 껍질 벗긴 닭고기, 계란, 두류 및 두부류를 섭취하여 지방으로부터 얻는 에너지를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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