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관광지 파리의 기능과 특징

저작시기 2005.09 |등록일 2006.10.25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6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이 자료는 관광관련 수업 시간에 낸 레포트로써 관광지, 파리에 대한 집중조사와 함께 왜 파리의 관광지가 세계적 명성을 얻고 활발한 수입을 얻을 수 있는가에 대한 분석을 한 레포트입니다.
파리가 가지고 있는 관광지와 사례 중심으로 문제를 다루었습니다.

목차

◆파리에 대해서◆

<1> 도시적인 관광

<2> 전통적 의미

<3> 생태적 관광

의 순으로 되며, 각각의 목차마다 부제로 된 문단들이 추가되어 있습니다.

본문내용

<3>생태적 관광
하수도 박물관 Les Egouts

파리의 하수도는 혐오시설이 아닌 관광명소이다. 땅속 2천1백㎞를 거미줄처럼 촘촘히 엮어놓은 파리의 하수도는 오래 전부터 외국 공무원들이나 관광객들의 보트시찰로 유명했다. 지난 89년 보트시찰을 폐지하는 대신 시내 콩코드광장 밑 하수도에 견학용 통로와 가교를 설치하고, 하수도 안 넓은 공간에 전시실을 마련하면서 본격적인 ‘하수도 박물관’ 시대가 열렸다.
땅밑 하수도에서 근무하는 사람만도 대략 4백명이다.
지하세계인 하수도에는 파리 시내 모든 거리 이름이 하수도에 있다. 그래서 그들은 도시 아래의 도시라고 부른다. 150 여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는 파리 하수도 시설을 둘러보는 이색 생태박물관의 관광객 수는 한 해 10만 여 명이다. 1인당 관람료는 우리돈 5000원이 넘어 한 해 수입만 5억여 원에 이르고 있다.
하수도 박물관은 빅토르 위고의 ‘레 미제라블 Les Miserables`소설 속에서, 주인공 쟝 발장이 어린아이 마리우스를 안고 하수도로 도망치는 내용의 무대가 되었던 곳이기도 한 만큼 관광자원으로는 손색이 없다. 역사적으로는, 1200년경에 필립 오귀스트가 설치한 하수도는 개천 하수도이었고 최초의 복개 하수도는 1370년경에서야 나타났다. 나폴레옹 3세때에 이르러 파리시내 재개발을 하면서 벨그랑이라는 토목 기술자에 의하여 근대식 하수도 모습을 갖추기 시작해서 지금의 2천1백 km의 복개 하수도가 완성 되었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