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가점수C

앨빈토플러의 부의 미래를 읽고

저작시기 2006.10 |등록일 2006.10.22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6페이지 | 가격 2,000원

소개글

* 앨빈토플러의 `부의미래`를 읽고 감상을 정리하였습니다. 세계적인 대경영학자, 출간하는 책마다 시대를 앞서는 인생의 교과서가 된 저자의 좋은 가르침에 많은 도움을 받았습니다. 여러분야로 전공과 관련하여 정리하고 분석하여, 좋은 시간이 되었고, 최고 점수를 받아 더욱 기분이 좋습니다. 이 자료가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목차

* 앨빈토플러의 부의 미래를 읽고
* 목표가 확실해야 한다
* 자신의 위치를 정확히 파악하라
* 미래를 대비해야 하는 이유
* 지속적인 혁신의 필요성
* 기본이 중요하다
* 글을 마무리하며

본문내용

* 미래를 예측하는 일은 누구에게나 마찬가지지만 쉽지않다. 실제 미래를 읽고 판단할 능력도 엄청난 것일뿐더러, 그러한 위치에 있는 사람들은 그것을 본인의 미래를 위해 활용하고 준비하기에 우리가 알수 있는 기회가 있을수 없다.

이책의 저자 앨빈토플러 박사는 세계적으로 저명한 경영과학자로서 경영학이란 부분을 과학의 반열에 올린 대과학자라 할수있다. 흔히 유명한 경영학자중에는 초기의 이름값으로 다작에 재탕에 삼탕을 하여 한권만 읽어도 다른책을 읽을필요가 없는 붕어빵 저서를 무더기로 출판하는 사람들이 적지 않다. 그러나 이 앨빈 토플러 박사는 확실히 다르다. 과거 ‘제3의 물결’,‘미래쇼크’등을 비롯해 다작을 하진 않지만 10년, 15년 주기로 내놓는 책들마다 미래를 예견하며 트렌드를 주도하는 인생의 교범으로 삼을 만한 저서를 내놓아 세계의 존경을 받고 있는 사람인 것이다.

이책에서도 과거의 명성을 이어가기에 부끄러움이 없을뿐더러 오히려 과거보다 더욱더 예측이 힘든상황인데도 많은 불확실성을 극복하고 미래사회에 대한 전망을 지속하고 있어 앞으로의 저서도 기대가 큰 상황이다.

이 책을 읽고 여러방면으로 생각을 정리해 보았다. 일단 경영학도이니 만큰 관련한 여러방향으로 생각의 가지를 정리해 보았는데, 결과물로 나온것들을 보니 앨빈토플러라는 훌륭한 선생의 가르침에 이정도의 결론을 내놓아 부끄럽기 그지없다. 그래도 지금부터 생각을 정리해 보고자 한다.

참고 자료

* 부의 미래 - 청림출판
* 부의 법칙과 미래 - 한국경제신문사
* 공병호의 10년후 한국 - 해냄
* 공병호의 10년후 세계 - 해냄
* 삼성경제연구소 경영전략 포럼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