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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학]실과 - 영양 성분표시제 분석

저작시기 2006.10 |등록일 2006.10.21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2페이지 | 가격 500원

소개글

제품의 영양 성분표시를 분석하고, 그에 대한 견해를 서술하고 있습니다.

목차

● 빙그레 참맛 좋은 우유 180ml.

● 오뚜기 진라면.

★반성

본문내용

● 빙그레 참맛 좋은 우유 180ml.
이 우유의 영양 성분은 100ml 당 기준으로 표시되어 있어 180ml에 해당 되도록 바꾸어 보면 옆의 표와 같다. 보통 180ml의 우유식품 안에 포함되어 있는 성분을 살펴보면서 나의 식생활 습관을 분석해 보겠다.

탄수화물: 1일 영양소 기준치의 4%에 해당하는 양인데, 그다지 높은 편은 아니다. 우유를 빵과 함께 아침 대용으로 먹는데 1일 영양소 기준치에 비하면 좋은 식품은 아닌 듯 하다. 보통 탄수화물 일상 생활의 주된 에너지원...............


● 오뚜기 진라면.

이 식품 또한 운동과 깊은 관련이 있다. 배구를 하고 나서 마치고 돌아오면 거의 10시 정도가 되는데 초코파이를 먹더라도 배가 차지 않고 자꾸 배고픔을 느끼게 되므로 가끔 밤 늦게 통닭을 먹거나 컵라면 작은 것을 먹는다. 위가 좋지 않아서 밤에 음식을 먹으면 안된다는 것은 잘 알지만 배가 고픈 나머지 항상 먹게 된다. 통닭보다 라면의 영양성분표를 쉽게 구할 수 있기 때문에 이것에 대해 알아 보겠다.

지방: 12g, 1일 영양소 기준치의 24%에 해당된다. 라면을 먹으면 살이 찐다고 대부분의 사람들이 생각하는데 비해 12g 정도면 그렇게 많은 양이 아닌 것...........

★반성- 밤늦게 라면을 먹는 일이 없도록 해야겠다. 총열량이 290kcal이다. 초코파이에 비하면 두배 정도가 된다. 일반적 간식으로 취급하기에는 조금 많은 열량이 되지 않을까 싶다. 라면 자체의 열량이 걱정되기보다 위가 본래 좋지 않은데 밤늦게 짠음식을 먹고 자는 것은 매우 나쁜 식습관인 것 같다. 고칠 수 있도록 해야겠다. 차라리 캴슘이 많이 포함된 우유 등을 먹어 배를 채우더라도 라면 통닭 등을 먹지 않아야 할 것이다. 일반적으로 식사를 하루 세끼 하더라도 1일 기준치의 영양소를 충분히 섭취 하지 못할 수 도 있다. 우리 몸이 간식을 요구하는 이유도 이런 이유 때문이 아닐까? 모든 음식을 골고루 다양하게 섭취하고 꾸준히 먹어주어 영양소를 균형있게 섭취하는 것이 건강을 유지하는 지름길인 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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