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수질오염 예방법과 식품위생법, 전염병예방법 비교

저작시기 2006.01 |등록일 2006.10.21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9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가정에서 할 수 있는 수질오염 예방법 20가지와 식품위생법과 전염병예방법의 관리방법
을 비교한 레포트 입니다.
도움 많이 되셨음 좋겠어요 ^^

목차

가정에서 할 수 있는 수질오염 예방법 20가지
식품위생법과 전염병예방법의 관리방법 비교

본문내용

14. 접시세척기 사용시 접시를 최대한 채운다.
접시 세척기는 사용년수에 따라 다르지만 저녁식사 후 12분동안 세척하기 위해서는 20~40리터의 물이 소요 된다. 따라서 접시 세척기를 사용할 때에는 접시를 최대한 채워서 세척하도록 한다.
15. 정원용수는 빗물을 사용한다.
정원용수용 큰물통을 준비하여 빗물을 받아 사용한다. 그리고 목욕한 물을 버리지 말고 정원이나 화분용으로 다시 쓴다.
16. 주전자 사용시 많은 물을 채운다.
물소비 및 에너지절약을 위해 주전자에 가능한한 많은 물을 채우고 끓인다.
17. 조리대 사용할 때 물을 받아 사용한다.
수돗물을 틀어놓고 자리를 비우지 말고, 채소나 더러운 식기를 씻을 때에는 물을 그릇에 따로 받아 사용하면 수도꼭지를 계속 틀어놓고 계속 사용할 때보다 10배 정도 절약된다.
18. 주방 오물 분쇄기를 사용하지 않는다.
주방 오물 분쇄기를 사용하지 말자. 이것을 쓰면 물이 크게 오염 된다.
19. 사용하지 않는 약을 버려도 물을 오염시킨다.
약은 쓰레기통에 싸서 버려야 하며 하수구에 버리지 않는다.
20. 신고정신을 가지며, 환경보호에 대한 마음가짐을 갖는다.
오염된 물을 버리는 것을 보았을 때는 시청이나 가까운 구청에 신고한다. 귀찮더라도 가정에서 나오는 생활하수를 조금만 줄이려는 생각을 가지고 환경보호를 항상 생각한다.

참고 자료

http://www.moleg.go.kr/ (법제처)
http://jbhd.kwater.or.kr/ (한국수자원공사 전북 지역본부)
http://bioedu.snu.ac.kr/biology/high/environment/selfpuri/prevention/anti_pollution.html
http://nongae.gsnu.ac.kr/~junil/ho6.html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