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가점수B

스티븐 코비의 성공하는 사람들의 7가지 습관

저작시기 2006.01 |등록일 2006.10.18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11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리더십과 커뮤니케이션이라는 교양 수업에서 A+ 받은 독후감 레포트입니다
참고하시기에 좋은 자료일 거라고 생각합니다..
전반적인 요약과 느낌..

본문내용

사실 ‘성공’이라는 단어를 그리 좋아하지 않는다. 내가 원하는 삶은 내면에서 들리는 목소리에 귀 기울이면 살아가는 것이기 때문에 왠지 성공은 그런 삶과는 동떨어진 느낌이 들었다.
그런데 성공하는 사람들의 7가지 습관의 첫 장에서 ‘내면에서부터 시작하라.’는 문장을 보았을 때 이 책에 대해 흥미가 생겼다. 내가 중요하게 생각하는 그것이 성공으로 이어질 수 있다는 생각을 해보지 못한 나에게는 신선하게 다가왔다.
스티븐 코비는 무턱대고 이런 행동을 해서 습관화해라. 라고 말하지 않는다. 행동하기 이전에 그 행동을 스스로 할 수 있는 기본적인 사고방식에 대해서 먼저 이야기하고 있다.

삶을 어떻게 살아야 할까? 어떻게 살아야 만족한 삶을 살 수 있을까? 성공적인 삶이란 어떤 삶일까?
이 세상을 살아가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한번쯤은 질문해보고, 고민해 보았을 문제이다.
사람이면 누구나 자신의 삶이 성공적인 삶이기를 원하고 삶 속에서 만족감을 얻고 싶어 한다. 그래서 사람들은 성공적인 삶을 살기 위한 방법이 적힌 책과 성공적인 삶을 살았다고 자부하는 사람의 말에 귀 기울이곤 한다.
하지만 내가 보고 들은 성공적인 삶을 살았다고 하는 사람들의 이야기는 왠지 겉만 멋지게 포장된 것 같은 느낌을 받았다. 성공적인 삶을 살려면 이러저러해야 한다는 내용의 책 속에서도 감흥을 느끼지 못했다. 내가 생각하는 성공적인 삶과는 다소 거리가 있었기 때문이다.
물질적인 풍요, 사회적인 명성, 명예 등에서 성공을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을 수 있다. 하지만 나는 성공적인 삶이란 내면이 충만된 삶이라고 생각한다.

스티븐 코비는 성공적인 삶을 살려면 자신이 제시한 7가지 습관을 몸에 익히라고 말한다.
하지만 그 전에 해야 할 것이 있다. 그것이 패러다임의 전환이다.
패러다임이란 모델, 관념, 지각, 시각, 준거틀 등을 의미하는 것으로 보다 일반적인 의미에서 본다면 우리가 세상을 보는 방식을 말한다. 우리가 세상을 볼 때 시각적인 감각에서가 아니라, 지각하고, 이해하고, 해석하는 관점에서 이 세상을 ‘보는’ 것을 말한다.
우리가 이 세상을 보는 방식은 우리가 사고하고 행동하는 방식이 나오는 원천이기 때문에 어떤 패러다임을 가지고 있는지는 중요하다.
알버트 아인슈타인은 “우리가 직면한 중대한 문제들은 우리가 그 문제들을 발생시킨 그 당시에 갖고 있던 사고방식을 가지고는 해결할 수 없다.”고 말한 바 있다. 패러다임의 전환이 있어야만 삶 또한 변화할 수 있다는 것이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