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경전의 의미

저작시기 2006.01 |등록일 2006.09.25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6페이지 | 가격 600원

소개글

경전의 의미와 올바른 성경 읽기의 방법

목차

1. 올바른 성경읽기
2. 어떻게 성경을 읽을 것인가?
세부내용1~6
성경읽기에 대하여)

본문내용

성경읽기
사실 성경읽기의 올바른 방법이나 왕도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만큼 각자의 스타일이 다르고 성경을 대하는 관점도 여러가지이기 때문입니다. 특히, 목회자와 일반 성도라면 아무래도 성경을 대하는 시간이나 관점등에 있어 그 차이가 더 크겠지요...
하지만, 성경은 창세기부터 요한계시록까지 전체가 1,600여년에 걸쳐 40명이 넘는 저자에 의해 쓰여졌지만, 성령의 영감으로 감동을 받아 기록한 것들이기에 단 하나의 오류나 틀림도 없는 정확무오한 하나님의 말씀입니다.
그러므로 신약을 중심으로 한다는 것은 음식으로 말하면 편식하는 것과 같다고 생각합니다. 창세기부터 요한계시록까지 전체를 골고루 읽어나가시는 것이 건강한 신학, 건전한 신앙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제 경우에는 처음에는 무조건 빨리 읽는 식으로 해서 점차 회수를 늘려나가면서 묵상도 하고, 성경사전과 주해성경, 그리고 역사적인 사실등도 함께 확인하게 되었지만, 빨리 읽는다고 해서 잘못된 것도 아니고, 너무 천천히 읽는 것도 좋은 것은 아니라는 생각이 듭니다. 각자에게 주어진 달란트만큼 - 그러면서도 최선(?)을 다해 매일 일정한 시간을 두고 꾸준히 열심히 읽어나가는 자세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 참고로 보통 교회에서 권하고 있는 사항이기도 하지만, 하루에 3장 주일에 5장을 읽으시면 1년에 한번 성경을 통독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는 제 생각과 조금 다르지만, 참고가 될 것 같아 덧붙입니다.
---------------
1. 올바른 성경읽기
기독교인들이라면, `창세기에서 요한 계시록까지 밑줄을 그어가며 몇 번이나 읽어볼까`하고 계획을 세울 것이다. 그러나 이러한 전통적인 성경 읽기 방법은 그 자체가 가지고 있는 한계로 말미암아 성경이 가지고 있는 배경의 무궁무진한 세계로 인도하지 못하고 성경의 단면만을 바라보는 편견을 심어주고 있다. 새로운 세기에는 성경 읽기 방법에 반드시 변화가 일어나야 기독교가 변화될 수 있을 것이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