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공간예술]mont saint michel 몽생미셀

저작시기 2006.01 |등록일 2006.09.17 한글파일한글 (hwp) | 5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프랑스 몽생미셸에 대한 모든것

목차

1몽생미셀 간단한소개
2주요건물
3몽생미셀[mont st-michel]의 환경
4몽생미셀[mont st-michel]의 역사
5몽생미셀 [mont st-michel]수도원

본문내용

몽생미셀 [mont st -michel]
자욱한 안개와 반짝이는 모래위로 높이 솟은 몽생 미셀은 프랑스에서 가장 매혹적인 곳이라고 할 수 있다. 이제는 둑으로 연결되어 있어 육지와 왕래가 자유로워진 몽 통브 (언덕 위의 무덤)섬은 쿠스농 강의 입구에 있는데 요새화된 수도원이 한 가운데 우뚝 서 있다. 노르망디와 브로타뉴 사이의 전략적인 요충 지역에 자리잡고 있는 몽생미셀은 8세기에는 볼품없는 소교회당이엇으나 12,13세기에 가장 큰 영향을 미쳣던 베네딕트 수도원으로 인하여 성장, 발전하였다. 미켈로라는 한 순례자는 성 미카엘을 숭상하기 위해 먼 곳에서 찾아오기도 했으며, 이 수도원은 중세 교육의 중심지로 알려지게 되었다. 혁명 후 이 수도원은 감옥으로 쓰엿으며 현재는 국립 기념관이 되었다.


*생 오베르 예배당
바위 돌출부에 해안선의 세찬 조류는 방어 역할을 톡톡히 한다.월력에 따라 일어나며 봄에는 속도가 10km/h에 이른다.

*고티에의 도약지
내부 계단 맨 꼭대기에 있는 이곳은 뛰어 내려 죽은 어느 죄수의 이름을 따서 붙여진 것이다.

*그랑뤼
12세기 순례자들의 길은 현재 관광객들과 기면품 상점으로 붐비고 있으며, 교회를 지나 수도원 문까지 이어지는 언덕길이다.

*성벽
백년전쟁때 영국군이 공격해오자 탑과 함께 요새화된 성벽을 세웠다.

몽생미셀[mont st-michel]의 환경
잿빛의 모래 위에 떠 있는 섬.
이곳에 수동원이 생긴 중세 이래 순례지로써 수많은 관광객이 찾아오고 잇다. 원래 노르망디와 브르타뉴에 걸쳐 잇는 시시이 숲 foret de sissy가운데 솟아 있는 산 Mont Tombe이었다. 하지만 커다란 해일이 밀려와 이숲을 삼켜 버리고 그 후 이 산은 육지와 떨어져 섬이 되었다고 한다. 지금은 육지와 방파제로 연결되어 있을 뿐이다. 육지와 떨어져 섬이 되었다고 한다. 지금은 육지와 방파제로 연결되어 있을 뿐이다. mont st michel 부근 일대는 조수간만의 차가 심한 것으로 유명하다. 만조때는 놀랄만큼 빠른 속도로 조수가 밀려오는데, 예전에는 섬 전체가 물에 휩싸여 수도원을 찾아오려는 순례자가 목숨을 잃은 적도 있다고 한다
다운로드 맨위로